기저귀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페넬로페 기저귀'

김수아 기자

2019-08-27 07:14:39

기저귀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페넬로페 기저귀'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기저귀 브랜드평판 2019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페넬로페 기저귀 2위 팸퍼스 기저귀 3위 하기스 기저귀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기저귀 브랜드 23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19년 7월 25일부터 2019년 8월 26일까지의 기저귀 브랜드 빅데이터 8,954,766개를 분석한 결과 이같이 조사됐다고 27일 밝혔다.지난 7월 기저귀 브랜드 빅데이터 7,822,635개와 비교하면 14.47%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기저귀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신제품런칭센터에서 분석한 브랜드 유통에 대한 평가도 포함됐다.

기저귀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페넬로페 기저귀'
2019년 8월 기저귀 브랜드평판 순위는 페넬로페, 팸퍼스, 하기스, 군, 보솜이, 킨도, 나비잠, 마미포코, 슈퍼대디, 리베로, 대디베이비, 모모래빗, 쿠잉, 베피스, 슈베스, 밤보, 토디앙, 네이쳐러브메레, 케이맘, 메리즈, 네띠, 에코제네시스, 네츄럴블라썸 순으로 분석됐다.

기저귀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페넬로페 기저귀 브랜드는 참여지수 231,118 소통지수 477,167 커뮤니티지수 422,13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30,424 로 분석됐다. 지난 2019년 7월 브랜드평판지수 888,470와 비교하면 27.23% 상승했다.

2위, 팸퍼스 기저귀 브랜드는 참여지수 234,561 소통지수 466,200 커뮤니티지수 381,03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81,794로 분석됐다. 지난 2019년 7월 브랜드평판지수 807,701와 비교하면 33.94% 상승했다.

3위, 하기스 기저귀 브랜드는 참여지수 240,465 소통지수 355,266 커뮤니티지수 362,22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57,953로 분석됐다. 지난 2019년 7월 브랜드평판지수 850,696와 비교하면 12.61% 상승했다.

4위, 기저귀 브랜드는 참여지수 150,552 소통지수 302,808 커뮤니티지수 437,58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90,940로 분석됐다. 지난 2019년 7월 브랜드평판지수 808,601와 비교하면 10.18% 상승했다.

5위, 보솜이 기저귀 브랜드는 참여지수 114,390 소통지수 307,359 커뮤니티지수 259,37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81,119로 분석됐다. 지난 2019년 7월 브랜드평판지수 428,897와 비교하면 58.8% 상승했다.

기저귀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페넬로페 기저귀'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9년 8월 기저귀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페넬로페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기저귀 브랜드 카테고리를 보면 지난 7월 기저귀 브랜드 빅데이터 7,822,635개와 비교하면 14.47% 증가했다"면서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13.40% 상승, 브랜드 소통 12.07% 상승, 브랜드 확산18.10% 상승했다"고 밝혔다.

구 소장은 이어 "2019년 8월 기저귀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페넬로페 기저귀는 링크분석에서 "안전하다, 가볍하다, 추천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씬씬씬, 스위밍팬츠, 영유아"이 높게 나왔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73.84% 긍정비율로 분석됐다"고 덧붙였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기저귀 브랜드 평판지수는 2019년 7월 25일부터 2019년 8월 26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브랜드 유통에 대한 채널 평가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분석했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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