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한샘…에이스침대·현대리바트 順

김수아 기자

2019-08-05 17:10:10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한샘…에이스침대·현대리바트 順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19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샘 2위 에이스침대 3위 현대리바트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가구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고 5일 밝혔다. 2019년 7월 3일부터 2019년 8월 4일까지의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9,447,975개를 분석했다. 지난 7월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1,870,564개와 비교하면 11.08%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시장평가, 사회가치활동으로 측정된다.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한샘…에이스침대·현대리바트 順
2019년 8월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순위는 한샘, 에이스침대, 현대리바트, 퍼시스, 시디즈, 에넥스, 듀오백, 코아스 순으로 분석됐다.

1위, 한샘 브랜드는 참여지수 1,520,005 미디어지수 683,102 소통지수 1,890,919 커뮤니티지수 1,939,961 시장지수 3,135,794 사회공헌지수 629,09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798,874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10,477,687와 비교하면 6.48% 하락했다.

2위, 에이스침대 브랜드는 참여지수 655,090 미디어지수 275,858 소통지수 138,357 커뮤니티지수 526,857 시장지수 740,017 사회공헌지수 182,34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518,525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2,559,552와 비교하면 1.60% 하락했다.

3위, 현대리바트 브랜드는 참여지수 160,884 미디어지수 318,781 소통지수 208,578 커뮤니티지수 252,595 시장지수 623,511 사회공헌지수 429,96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994,311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2,333,061와 비교하면 14.52% 하락했다.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한샘…에이스침대·현대리바트 順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9년 8월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한샘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한샘 브랜드는 부엌가구 제조 유통 및 인테리어 가구 등 유통업 영위하고 있으며 기기, 소품, 조명, 패브릭, 건자재 등을 제공하는 토탈 홈 인테리어 기업"이라면서 "국내 부엌가구 시장에서 1위의 점유율을 기록하고 있으며 주택 내 모든 공간으로 사업영역을 확장하여 차별화된 비즈니스 모델을 선보이고 있다. 토탈 홈 인테리어 패키지를 제공하기 위한 리모델링 사업 아이템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구 소장은 이어 "2019년 8월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 빅데이터 분석을 해보니 지난 7월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1,870,564개와 비교하면 11.08%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98% 하락, 브랜드이슈 1.00% 하락, 브랜드소통 0.05% 하락, 브랜드확산 2.14% 상승, 브랜드시장 12.57% 하락, 브랜드공헌 51.62% 하락했다"고 덧붙였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2019년 7월 3일부터 2019년 8월 4일까지의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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