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초 유럽·아시아 콘텐츠 전문 채널 ‘위라이크’ 행보 눈길

개국 한 달여 만에 채널 번호 세 자리 번호에서 두 자리대 진입

김수아 기자

2019-07-31 22:13:54

이미지 제공 = 위라이크
이미지 제공 = 위라이크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케이블 채널 '위라이크(WeLike)'가 단기간에 유럽·아시아 콘텐츠 전문 채널로서 자리매김하고 있다.

지난 5월 개국한 위라이크는 개국 한 달여 만에 IPTV 채널 세 자리 번호에서 두 자리 대로 진입하며 대대적으로 채널 번호를 이동하는 등 신생 채널로서 이례적인 행보로 이목을 끌었다.

갈수록 과열되고 있는 치열한 채널 경쟁 속에서 유럽·아시아 전문 채널이라는 차별화된 콘셉트로 독보적인 영역을 구축하고 있는 위라이크는 일부 국가에 편중된 콘텐츠에서 벗어나 색다른 국가, 새로운 콘텐츠 제공을 통해 보다 폭넓은 다양한 콘텐츠 전달에 힘써 문화적 지평 확대를 이끈다는 점에서 고무적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위라이크는 미드(미국 드라마)에만 집중된 해외 드라마 프로그램 시장에 국내에서는 다소 접하기 힘들었던 유럽 웰메이드 명작 편성 등 뚜렷한 톤 앤 매너를 유지한 편성으로 시청자들의 시선을 사로잡고 있다.

최근에는 국내 최초로 터키 국민 드라마 '위대한 세기'와 그룹 2PM 닉쿤의 주연작으로 화제를 모은 중국 드라마 '용왕직전연상니'를 편성, 시청자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한편 위라이크는 영국 BBC Studio의 '삼총사', '전쟁과 평화'와 '위대한 세기', '용왕직전연상니', '심야식당' 등 웰메이드 시리즈와 다큐멘터리를 비롯해 중국, 프랑스, 스페인, 터키, 우크라이나 등 유럽·아시아 콘텐츠를 주 편성하며 '인현왕후의 남자', '풍선껌', '이웃집꽃미남', '한끼줍쇼' 등 국내 유명 프로그램을 연속 방영한다.

위라이크(채널번호 안내 KT olleh tv 165번, skylife 84번, 티브로드 135번, 딜라이브 97번, 서경방송 112번)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위라이크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