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락앤락, 대학생 친환경 서포터즈 ‘그린메이트’ 14기 모집

환경 실천 독려 SNS 콘텐츠 제작 비롯 다양한 오프라인 활동 전개 예정

김수아 기자

2019-07-29 08:34:37

이미지 제공 = 락앤락
이미지 제공 = 락앤락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글로벌 생활용품 기업 ㈜락앤락(대표 김성훈)이 다음달 11일까지 대학생 친환경 서포터즈, ‘그린메이트 14기’를 모집한다고 29일 밝혔다.

그린메이트 14기는 국내에 거주하는 대학생(졸업 예정자 제외)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락앤락 홈페이지 내 채용공고 게시판을 통해 지원서를 다운받아 작성한 후 다음달 11일까지 그린메이트 공식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올해 하반기 활동을 이어갈 그린메이트 14기는 필(必)환경 시대를 맞아, 일상 속 환경 실천을 독려하는 활동에 집중할 계획이다.

2030 세대가 일상에서 손쉽게 친환경 활동을 실천할 수 있도록 SNS 콘텐츠 및 영상을 제작하는 ‘그린메이트 챌린지’, 대학 캠퍼스를 직접 찾아 다회용품 사용을 독려하는 ‘그린캠퍼스 캠페인’ 그리고 신개념 환경 운동인 ‘플로깅(plogging=pick up+jogging∙걷거나 달리며 쓰레기를 줍는 행위)’ 등 다양한 활동을 수행한다.

락앤락 그린메이트는 환경과 사람을 생각하는 락앤락의 기업이념에 기반한, 대표적인 친환경 프로젝트 중 하나다. 2013년부터 매년 2기씩 운영하며, 대학생들과 함께 환경 인식을 일깨우는 다양한 활동을 진행해 왔다. 대학생과 기업이 함께 환경을 고민한다는 면에서 호평을 받고 있다.

올 상반기 13기로 활동한 김세현 학생(23)은 “환경을 위한 활동에 주도적으로 참여하면서, 실생활에서도 보다 적극적으로 친환경을 실천하게 됐다”며 “친환경 캠페인, 친환경 마케팅 등 혼자 하기 어려웠던 다양한 활동을 경험해볼 수 있어 의미가 있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그린메이트 14기는 1차 서류심사와 2차 면접을 통해 최종 20명을 선발한다. 활동 기간은 다음달 말부터 11월 말까지 약 3개월이다. 그린메이트 우수 활동자에게는 락앤락 입사 지원 시 가산점을 부여하고, 최우수팀과 최우수자에게는 상금을 지급하는 등 혜택이 주어진다.

㈜락앤락 HR센터 강민숙 상무는 “최근 전 사회적으로 환경에 대한 관심이 높은 상황에서, 락앤락 그린메이트는 대학생들이 선도적인 친환경 활동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되고 있다”며 “평소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환경에 대한 관심, 열정을 갖춘 대학생들의 적극적인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