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2018년 사회공헌활동 1,902억원…국내은행 톱 기록

정지원 기자

2019-07-23 17:20:58

이미지 제공 = KB국민은행
이미지 제공 = KB국민은행
[빅데이터뉴스 정지원 기자]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이 지난해 국내 은행 중 가장 적극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펼친 것으로 나타나 눈길을 끌고 있다.

23일 전국은행연합회가 공시한 ‘2018 은행 사회공헌활동보고서’에 따르면 KB국민은행은 지난해 총 1,902억원의 사회공헌활동 금액을 지출하며 2018년 사회공헌 1등 은행으로 자리매김했다.

KB국민은행은 KB금융그룹 차원의‘세상을 바꾸는 금융’이라는 기업의 사회적 가치 목표달성을 위해 △미래 세대의 육성 △사회적 가치 창출 등 지속 가능한 사회를 구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특히,‘청소년’과‘다문화 가정’이 희망을 갖고 자신의 꿈을 펼칠 수 있도록 교육과 문화활동을 지속적으로 지원하여 건전한 사회구성원으로의 성장을 도모하고 있다.

또한, 2007년부터 꾸준히 진행해왔던 학습/다문화멘토링, 강연형 멘토링, 공부방 조성 등 청소년 교육 관련 사업들을 지난해『청소년의 멘토 KB!』라는 대표사회공헌 브랜드로 리뉴얼해, 사업간의 유기적인 연결고리를 형성했다.

청소년의 멘토 KB!'는 ‘멘토링’을 핵심 테마로 하는 KB국민은행의 대표적 사회공헌 사업이다. 최근 4차 산업혁명과 같은 사회교육 환경의 변화로 청소년들에게 다각적이고 체계적인 교육 지원의 필요성이 대두돼 △학습 멘토링 △진로 멘토링 △디지털 멘토링 등 3가지 영역에서 양질의 교육 서비스를 지원한다.

더불어 최근 사회문제로 떠오른 미세먼지 문제 해결을 위해 지난해 6월 환경부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미세먼지 신호등 설치 △지역아동센터 공기청정기 지원 △본점 업무용 친환경 전기차 도입 △사회복지시설 친환경컨덴싱보일러 교체 △미세먼지 발원지인 몽골과 국내에‘KB국민의 맑은하늘 숲’조성 등 다양한 친환경 사회공헌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앞으로도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청소년들이 미래의 꿈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며, “국민의 행복과 더 나은 세상을 만들어가는‘세상을 바꾸는 금융’을 더욱 폭넓게 실천하여 사회공헌 1등 은행으로서의 역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정지원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