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티슈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페넬로페'

김수아 기자

2019-06-28 07:02:49

물티슈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페넬로페'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물티슈 브랜드평판 2019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페넬로페 2위 슈퍼대디 3위 베베숲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물티슈 2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했다. 2019년 5월 26일부터 2019년 6월 27일까지의 물티슈 브랜드 빅데이터 2,768,51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평판지수를 파악한 결과 이같이 조사됐다고 28일 밝혔다. 지난 2019년 5월 브랜드 빅데이터 2,268,516개와 비교해보면 22.20%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물티슈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물티슈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페넬로페'
2019년 6월 물티슈 브랜드평판 순위는 페넬로페, 슈퍼대디, 베베숲, 브라운, 릴리유, 순둥이, 보솜이, 마더케이, 베베앙, 도담이, 아이러브베베, 달곰이, 올제, 네추럴오가닉, 도리도리, 그린터치, 맘아랑, 닥터마밍, 엘프레리, 미엘 순으로 나타났다.

물티슈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페넬로페 물티슈 브랜드는 참여지수 95,110 소통지수 230,380 커뮤니티지수 115,88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41,375 로 분석됐다. 지난 2019년 5월 브랜드평판지수 381,193와 비교하면서 15.792% 상승했다.

2위, 슈퍼대디 물티슈 브랜드는 참여지수 91,370 소통지수 196,789 커뮤니티지수 136,25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24,411로 분석됐다. 지난 2019년 5월 브랜드평판지수 376,144와 비교하면서 12.83% 상승했다.

3위, 베베숲 물티슈 브랜드는 참여지수 136,415 소통지수 160,021 커뮤니티지수 115,57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12,010로 분석됐다. 지난 2019년 5월 브랜드평판지수 371,849와 비교하면서 10.80% 상승했다.

물티슈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페넬로페'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9년 6월 물티슈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페넬로페 물티슈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물티슈 브랜드 카테고리 분석을 보니 지난 2019년 5월 브랜드 빅데이터 2,268,516개와 비교해보면 22.20% 증가했다"면서 "물티슈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 행동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5.74% 하락, 브랜드소통 53.15% 상승, 브랜드확산 33.58% 상승했다"고 밝혔다.

구 소장은 이어 "2019년 6월 물티슈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페넬로페 물티슈는 링크분석에서 "도톰하다, 안전하다, 가볍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유아물티슈, 아기물티슈, 프리미엄"이 높게 나왔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62.89% 긍정비율로 분석됐다"고 덧붙였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브랜드 평판지수는 2019년 5월 26일부터 2019년 6월 27일까지의 물티슈 브랜드에 대한 브랜드 분석 결과이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