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교육은 안전사고 예방과 이용객의 만족도 향상을 위해 소방안전관리 요령과 고객만족 친절서비스 향상, 위생교육으로 진행됐다.
이날 담양소방서 고선희 소방관은 강연에서 최근 발생한 사례중심의 안전사고 대처요령과 소화기 등 소방기기 사용법을 알기 쉽게 강의하며 유익한 시간을 제공했으며, 한국관광서비스평가원의 김진수 원장은 담양만의 특징적인 체험 서비스 발굴과 고객 응대 요령 등을 강조하며, 동영상 중심의 사례를 통해 민박운영자의 큰 호응을 이끌어 냈다.
신성호 지속가능전략국장은 “최근 민박관련 안전사고가 많이 발생하고 있는데 민박운영자 스스로 예방에 대한 관심과 주의를 기울여 더욱더 안전관리에 철저해달라”며 안전예방의 중요성을 당부했다.
군 관계자는 “정기적인 교육을 통해 농어촌민박의 안전하고 청결한 시설관리는 물론 다시 찾고 싶은 담양을 만들기 위한 수준 높은 민박서비스 제공에 힘쓰겠다”라고 밝혔다.
오중일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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