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개모집으로 선발한 고객패널과 사내에서 선발한 직원패널로 구성된 ‘NH-패널단’은 농협은행의 상품과 서비스, 제도개선에 대한 의견을 토론회, 인터뷰 등의 다양한 활동으로 제시한다.
올해 처음으로 개최한 'NH-패널단 워크샵'은 고객패널과 직원패널, 본부부서 직원 30여명이 함께 상품 및 서비스, 홍보, 비대면채널 등 다양한 주제에 대해 고객 및 직원, 본부부서 직원 각각의 입장에서 허심탄회한 의견을 제시했다.
농협은행은 지난 2013년부터'NH-패널제도'를 도입해 고객과 현장의 의견을 수렴하고 적극적으로 관련 업무에 반영하고 있다. 실제로 지난해에 ‘NH-고객패널’이 제안하여 채택된 138건 제안 중 84%에 달하는 116건의 제안을 年내 실행했다.
김인태 마케팅부문 부행장은 “고객과 직원이 함께하는 소중한 시간을 통해 상호간 이해도가 높아지도록 본 워크샵을 마련했다”며, “농협은행은 앞으로도 고객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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