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 영국 CSR보고서 국제 경쟁 ‘CRRA’서 두개 부문 입상

2019-06-14 10:48:00

영국 CR사가 주관하는 CSR보고서 국제 경쟁 CRRA의 ‘중대성 연계’와 ‘투명성’ 등 두 부문에 입상한 2017 ㈜두산 CSR보고서 모습. / 사진 제공 = ㈜두산
영국 CR사가 주관하는 CSR보고서 국제 경쟁 CRRA의 ‘중대성 연계’와 ‘투명성’ 등 두 부문에 입상한 2017 ㈜두산 CSR보고서 모습. / 사진 제공 = ㈜두산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두산은 영국의 지속가능 데이터 분석 및 서비스 제공기관인 CR(Corporate Register)사가 주관하는 CSR보고서 국제 경쟁 CRRA(Corporate Register Reporting Awards)에서 입상했다고 14일 밝혔다.

두산은 ‘중대성 연계(Relevance & Materiality)’와 ‘투명성(Openness & Honesty)’ 등 두 개 부문에 걸쳐 각각 5위에 랭크됐다.

이번 수상으로 두산은 CSR보고서의 국제 기준에 부합하는 우수성을 입증하고, 지속가능경영 가치를 한 단계 더 향상시키는 계기를 마련하게 됐다.

CRRA는 전 세계 기업들의 CSR보고서를 대상으로 8개 부문에 걸쳐 우수성을 평가하는 국제 경쟁 분야의 최고 권위의 상이다.

전 세계 6만여 명의 온라인 회원 투표와 세계적 전문가들의 심사를 거쳐 전문성과 공정성 측면에서 공신력을 인정받고 있다.

올해 평가에는 네슬레, H&M, 블룸버그 등 전 세계 55개 글로벌 기업들이 결선에 올라 경쟁을 펼쳤다. 국내기업으로는 KB금융, KT, 유한킴벌리 등이 입상했고, 2개 영역에 입상한 국내 기업은 두산과 한국공항공사가 유이하다.

대표적인 국제 CSR보고서 시상으로 영국 CR사의 CRRA, 미국 LACP사의 비전 어워즈(Vision Awards), 미국 머컴(Mercomm)사의 머큐리 엑설런스 어워즈(Mercury Excellence Awards) 등이 있다.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