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평군, 행정혁신 결의대회 및 정부혁신특강 개최

2019-06-04 18:29:56

함평군은 4일 함평엑스포공원 주제영상관에서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행정혁신 결의대회’를 개최했다./사진=함평군
함평군은 4일 함평엑스포공원 주제영상관에서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행정혁신 결의대회’를 개최했다./사진=함평군
[빅데이터뉴스 오중일 기자]
함평군(군수 권한대행 나윤수)은 4일 함평엑스포공원 주제영상관에서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행정혁신 결의대회’를 개최하고 정부혁신 추진동력 강화를 다짐했다고 4일 밝혔다.

6월 정례조회와 함께 실시된 이날 결의대회에는 300여 명의 공직자가 참석해 강당을 가득 메웠다.

이들은 ▲적극행정 추진 ▲공공서비스 혁신 ▲청렴행정 등의 행정혁신 실천을 다짐하는 결의문을 함께 낭독하며 신뢰받는 군정에 대한 의지를 드러냈다.

이어 진행된 정부혁신강의에서는 대통령 전담통역관, 외교부․주한미대사관 외교관 등을 역임한 김민 데일리폴리 정책연구소장을 초청, ‘혁신 어떻게 변화할 것인가?’를 주제로 약 90분간 특강을 실시했다.

김 소장은 이날 강의를 통해 “갑과 을을 따지는 수직적 문화는 오늘날 힘을 잃은 지 오래”라면서 “진정한 행정혁신은 공무원 개인의 혁신은 물론, 수평적 소통을 기반으로 한 조직적․사회적 혁신이 함께 이뤄져야한다”고 강조했다.

장정진 함평군청 행정지원과장은 “오늘 결의대회 및 강의가 공직자 전원이 정부혁신을 올바르게 이해하고 또 혁신마인드를 제고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군은 정부혁신사례 발굴 및 확산을 위해 관련정책개발 등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