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동부교육청, 학폭 예방 캠페인 실시

신용중․북구청․북부서․신용동사무소와 함께 참여

2019-05-26 15:30:17

지난 24일 아침 등교시간에 신용중학교에서 등교하는 학생과 시민들을 대상으로 학교폭력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사진=시교육청
지난 24일 아침 등교시간에 신용중학교에서 등교하는 학생과 시민들을 대상으로 학교폭력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사진=시교육청
[빅데이터뉴스 오중일 기자]
광주광역시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장영신)이 지난 24일(금) 아침 등교시간에 신용중학교에서 등교하는 학생과 시민들을 대상으로 학교폭력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신용중학교 학생과 교직원, 북구청, 북부경찰서, 그리고 북구 신용동 행복동사무소가 함께 참여해 학생이 안심하고 다닐 수 있는 안전한 학교문화 조성을 위해 진행됐다.

참여자들은 학생들과 시민들을 대상으로 홍보물을 배부하고 학교폭력 근절과 예방을 위해 다함께 노력하자고 다짐했다.

참석자들은 ‘학교폭력 로그아웃 친구사랑 로그인, 상처받은 친구마음 감싸 주는 우리우정, 학교폭력예방 우리 모두의 관심입니다, 학교폭력 NO 친구사랑 YES’ 등 학교폭력 예방 표어가 새겨진 어깨띠를 두르고 피켓을 들고 등교하는 학생과 시민들에게 학교폭력에 대한 인식을 제고했다.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 활동에 참여한 신용중 대의원 학생은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에 활동하면서 친구사랑에 대한 새로운 마음을 갖게 됐다”며 “평소에 친구들에게 무심코 욕설이나 심한 장난 등을 치며 생활했었는데 나의 행동을 되돌아 보게 됐다”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동부교육지원청 장영신 교육장은 “학생들을 아침 등교시간에 맞이하면서 밝고 활기찬 모습으로 등교하는 학생들을 대하니 하루가 즐거워지는 느낌이다”면서 “우리 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학생들이 행복하고 즐거운 학교생활이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나아가겠다”고 말했다.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