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 방문단 모집으로 바쁜 일본 나고야

마스터스 대회 참가 오하시 유이 등 나고야 출신 선수 응원 예정

2019-05-21 19:34:22

김익주 광주광역시 의원/사진=시의회
김익주 광주광역시 의원/사진=시의회
[빅데이터뉴스 오중일 기자]
일본 나고야시 수영연맹과 시청, 총영사관실 등이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 방문 준비로 분주하게 움직이고 있다.

광주시의회 김익주 의원(광산1)에 따르면, 나고야시 수영동호인들이 마스터즈 대회에 참여하는 일본 개인혼영 세계기록 보유자 오하시 유이 등 나고야 출신 선수를 응원하기 위해 광주 방문단 모집을 추진 중이다.

미노와다 아키라 나고야 수영연맹 회장은 다카하시 시게이루 아시아 수영연맹 마스터스 위원장과 일본 수영 선수들을 만나 광주 수영대회 참가를 독려하고 방문단 모집을 협의한다.

나고야 수영연맹은 지난해 제1회 아시아 마스터스 수영대회를 개최한데 이어 내년에 도교올림픽과 2021년 후쿠오카 수영선수권대회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기 위해 광주수영대회에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나고야 주재 총영사관도 광주수영대회 홍보에 발 벗고 나섰다. 정환성 총영사와 남궁환 부영사는 나고야시 수영협회에 아이치현 수영협회를 직접 방문하여 광주 수영대회 홍보에 나선다. 방문이 여의치 않은 미에현과 기후현 수영협회에는 광주수영대회 홍보물과 기념품 등을 우편으로 보내 안내할 계획이다.

특히, 총영사 일행은 5월 23일 열리는 재일본 대한민국 국민단 6개현 모임(아이치현, 기후현, 미에현, 후쿠이현, 이시카와현, 도야마현)에 참석해서 광주수영대회 티켓판매 홍보 및 경기관람 협조요청을 한다.

남궁환 부영사는 일본 센다이시 교수 출신 카노마타 아키오씨가 금년 9월에 광주를 방문하여 1개월 동안 5.18광주민주화운동 등을 학습하고, 자원봉사활동을 할 수 있도록 김익주 의원에게 안내하기도 했다.

나고야시와 기타나고야시에서도 광주 방문을 추진중이다. 가와무라 나고야시장은 체육계 차원의 광주 방문단을 꾸리라고 지시했고, 나가세 다모추 기타나고야시장도 김익주 의원과 형제애를 강조하며 실무진에게 방문 일정을 검토하라고 지시한 상태다.

김익주 의원은 “지난 4월 광주세계수영대회 홍보단장으로 나고야를 방문하여 나고야 시장과 체육계 인사들을 만나 협의한 결과가 광주방문으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며,“나고야 수영 동호인들을 비롯해서 대규모 방문단이 마스터스 대회기간 중에 광주를 찾을 수 있도록 앞으로도 나고야시와 체육연맹, 총영사관실과 적극적으로 협의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