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군 북이면 향우화합한마당 성황리 개최…이개호 장관등 800명 참석

탑솔라그룹 오형석회장 통큰 기부 ‘귀감’

2019-05-20 06:44:06

탑솔라그룹 오형석 회장은 이날 행사에서 2천만원의 장학금을 쾌척했다.(사진 좌측부터 오형석회장, 유두석 장성군수)
탑솔라그룹 오형석 회장은 이날 행사에서 2천만원의 장학금을 쾌척했다.(사진 좌측부터 오형석회장, 유두석 장성군수)
[빅데이터뉴스 오중일 기자]
장성군 북이면 향우들의 화합 한마당행사가 19일 광산구 쌍암공원 2002월드컵개최기념공원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이날 열린 행사에는 이개호 농림수산부 장관, 최경환 의원, 김경진 의원, 유두석 장성군수, 중견건설의 다인그룹 오동석회장, 탑솔라그룹 오형석회장 등 각계각층 800여명의 향우들이 참석해 화합의 장을 마련했다.

특히 지난 2017년 제1회 행사에서 2천만원의 장학금을 기탁한 탑솔라그룹 오형석 회장은 이날 행사에서도 2천만원의 장학금을 쾌척했다. 또 이날 행사를 위해 오 회장은 재경향우들의 편의를 위해 대형버스를 지원하는 등 향후 행사에도 아낌없는 지원을 약속했다.

또 이번행사는 북이면 출신기업인 동신실업(주) 변동신 대표, 금강그라스 변중환 대표. 득영테크(주)이정호 대표 등 여러 선,후배들의 각종물품 지원과 인기가수 김혜연과 한혜승 씨가 출연해 성황을 이뤘다.

탑솔라그룹 오형석 회장은 “고향에서 어려운 경제사정으로 인해 학업을 중단하는 후배들이 한사람도 있어서는 안된다”면서 “앞으로도 장학사업 등 지역발전을 위한 모든 일에 지속적으로 참여해 고향사랑에 이바지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탑솔라그룹은 태양광발전설비를 주력으로 지난2002년 창업, 인천공항에 입점한 탑시티면세점. 화신기업 등 7개 계열사 임직원700여명의 광주지역중견기업으로 지난2018년말 기준 약4천억 원의 매출을 기록한 광주,전남의 대표적인 신재생에너지 전문기업으로 알려졌다.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