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포스, 빅데이터 기반 ‘마케팅 인사이트 리포트’ 발행

온라인 검색데이터, SNS 데이터, 공공 데이터 등 다양한 데이터 활용 분석

2019-05-16 20:18:40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디지털 마케팅그룹 엠포스(대표 윤미경)가 빅데이터 분석 서비스의 일환으로 ‘마케팅 인사이트 리포트’를 발행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에 발행된 마케팅 인사이트 리포트는 다가오는 휴가철을 앞두고 ‘여행’을 주제로 분석했으며, SNS 마케팅 트렌드 변화 리포트와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여행 방송 프로그램이 소비자에게 미치는 영향에 대한 내용을 담았다.

우선, SNS 인사이트 리포트를 통해 ‘고객 참여를 통한 세일즈 강화 전략’을 확인할 수 있다.

기존의 SNS 마케팅이 콘텐츠 중심 또는 세일즈 중심으로 진행이 됐다면, 이번 SNS 인사이트 리포트에서는 콘텐츠와 세일즈의 연계점을 찾아 여행사들이 SNS 콘텐츠를 어떻게 활용해야 하는지에 대한 새로운 시각을 제시한다.

빅데이터 분석 리포트를 통해 여행 방송 프로그램이 소비자에게 미치는 영향도 확인할 수 있다.

여행 방송 프로그램 시청 후 소비자들의 관심 변화와 실제 여행을 예약하고 떠나기까지의 온라인 행동 과정, 방송에서 소개된 여행지와 관계가 높은 지역 등을 다양한 데이터 분석을 통해 확인하였고, 각 데이터의 패턴 변화에 따른 마케팅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엠포스 관계자는 “이번 마케팅 인사이트 리포트가 기존의 분석 자료와 다른 점은 여행에 대한 거시적인 트렌드 분석이 아닌, 온라인 데이터를 활용해 최근 여행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는 SNS 매체와 여행 방송 프로그램을 심도 있게 분석하는데 초점을 두었다는 점”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데이터 분석을 통한 인사이트 결과를 지속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며, 특정 주제에 대한 분석이 필요한 기업의 경우 신청을 통해 분석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라고 말했다.

이번 ‘여행’ 분석 보고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각 분석 사이트에서 무료로 확인할 수 있으며 관련 내용에 대한 문의 및 구독 신청이 가능하다.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