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카드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현대카드...2위 우리, 3위 삼성 順

기사입력 : 2019-05-14 07:37: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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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신용카드 브랜드평판 2019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카드 2위 우리카드 3위 삼성카드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9년 4월 12일부터 2019년 5월 13일까지의 국내 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46,447,37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지표를 측정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고 14일 밝혔다. 지난 4월 신용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52,134,004개와 비교하면 10.91% 줄어들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를 평판 알리고즘 분석으로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의 출처와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 이슈에 대한 커뮤니티 확산, 콘텐츠에 대한 반응과 인기도를 측정할 수 있다. 금융기관에 대한 소비자보호 평가지표와 CEO 활동에 대한 평가지표도 포함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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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년 5월 국내 신용카드 브랜드평판 순위 결과는 현대카드, 우리카드, 삼성카드, 롯데카드, 신한카드, 하나카드, KB국민카드, NH농협카드, 비씨카드 순이었다.

톱3는 3개월째 순위 변동이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신용카드 브랜드평판 1위는 현대카드 ( 대표 정태영 ) 브랜드는 참여지수 1,566,248 미디어지수 627,978 소통지수 1,298,195 커뮤니티지수 3,552,173 사회공헌지수 1,143,078 CEO지수 301,40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489,072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9,173,921와 비교하면 7.47% 하락했다.

2위, 우리카드 ( 대표 정원재 ) 브랜드는 참여지수 1,162,180 미디어지수 588,340 소통지수 849,378 커뮤니티지수 3,182,322 사회공헌지수 1,548,587 CEO지수 615,59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946,401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8,737,164와 비교하면 9.05% 하락했다.

3위, 삼성카드 ( 대표 원기찬 ) 브랜드는 참여지수 1,516,612 미디어지수 647,231 소통지수 542,118 커뮤니티지수 2,337,401 사회공헌지수 1,093,328 CEO지수 238,89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375,583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7,995,076와 비교하면 20.26% 하락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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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9년 5월 신용카드 브랜드평판 결과, 현대카드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신용카드 브랜드 카테고리 분석해보니 지난 4월 신용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52,134,004개와 비교하면 10.91% 줄어들었다"면서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37% 상승, 브랜드이슈 25.06% 하락, 브랜드소통 22.75% 하락, 브랜드확산 11.42% 하락, 브랜드공헌 2.56% 상승, CEO평가 15.27% 하락했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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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브랜드 평판지수를 파악하고 있다. 2019년 5월 카드사 브랜드평판조사에서는 현대카드, 우리카드, 삼성카드, 롯데카드, 신한카드, 하나카드, KB국민카드, NH농협카드, 비씨카드 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으로 이루어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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