샴푸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르네휘테르 샴푸...쿤달·아베다 順

2019-05-08 17:22:07

샴푸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르네휘테르 샴푸...쿤달·아베다 順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샴푸 브랜드평판 2019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르네휘테르 샴푸 2위 쿤달 샴푸 3위 아베다 샴푸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샴푸 브랜드 3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고 8일 밝혔다. 2019년 4월 6일부터 2019년 5월 7일까지의 샴푸 브랜드 빅데이터 27,422,495개를 분석했다. 지난 2019년 3월 샴푸 브랜드빅데이터 24,970,298개와 비교하면 9.82%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샴푸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샴푸 브랜드평가지표에는 신제품런칭센터의 브랜드에 대한 채널 평가도 포함됐다.

샴푸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르네휘테르 샴푸...쿤달·아베다 順

2019년 5월 샴푸 브랜드평판 순위는 르네휘테르, 쿤달, 아베다, 시세이도, TS, 려, 엘라스틴, 미쟝센, 케라시스, 아모스, 러쉬, 비욘드, 하수오, 케라스타즈, 해피바스, 댕기머리, 헤드앤숄더, 아로마티카, 리엔, 웰라, 피지오겔, 록시땅, 프레시팝, 알페신, 닥터시드, 빅그린, 오가니스트, 앙포레, 안나플러스, 다슈 순으로 분석됐다.

1위, 르네휘테르 샴푸 브랜드는 참여지수 1,480,002 소통지수 397,845 커뮤니티지수 167,98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045,827 로 분석됐다. 지난 2019년 3월 브랜드평판지수 814,531와 비교하면 151.17% 급등했다.

2위, 쿤달 샴푸 브랜드는 참여지수 769,328 소통지수 635,985 커뮤니티지수 601,25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006,571로 분석됐다. 지난 2019년 3월 브랜드평판지수 1,464,679와 비교하면 37.00% 올랐다

3위, 아베다 샴푸 브랜드는 참여지수 429,822 소통지수 893,025 커뮤니티지수 525,51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848,365로 분석됐다. 지난 2019년 3월 브랜드평판지수 1,813,360와 비교하면 1.93% 상승했다

4위, 시세이도 샴푸 브랜드는 참여지수 141,412 소통지수 950,670 커뮤니티지수 605,91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697,994로 분석됐다. 지난 2019년 3월 브랜드평판지수 1,772,080와 비교하면 4.18% 하락했다

5위, TS 샴푸 브랜드는 참여지수 503,670 소통지수 423,605 커뮤니티지수 761,43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688,707로 분석됐다. 지난 2019년 3월 브랜드평판지수 757,930와 비교하면 122.81% 상승했다

샴푸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르네휘테르 샴푸...쿤달·아베다 順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9년 5월 샴푸 브랜드 분석결과, 르네휘테르 샴푸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샴푸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2019년 3월 샴푸 브랜드빅데이터 24,970,298개와 비교하면 9.82% 증가했다"면서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30.69% 상승, 브랜드소통 2.63% 하락, 브랜드확산 13.20% 상승했다"고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샴푸 브랜드 평판지수는 2019년 4월 6일부터 2019년 5월 7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