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마의자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휴테크...2위는 코지마

2019-05-01 21:31:22

안마의자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휴테크...2위는 코지마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안마의자 브랜드평판 2019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휴테크 2위 코지마 3위 바디프랜드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안마의자 브랜드 3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고 1일 밝혔다. 2019년 4월 1일부터 2019년 5월 1일까지의 안마의자 브랜드 빅데이터 18,894,374개를 분석했다. 지난 2019년 3월 안마의자 브랜드 빅데이터 15,153,493개와 비교하면 24.69%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안마의자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안마의자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휴테크...2위는 코지마

2019년 5월 안마의자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휴테크, 코지마, 바디프랜드, 코웨이, SK매직, 브람스, 파나소닉, 제스파, 쿠쿠, 웰모아, 리쏘, 사파머신, 로하스테크, 인클라우드, 아낙, 장수돌침대, 비욘드릴렉스, 유니드, 리유, 메디칼드림, 다이와, LG전자, 미건의료기, 닥터웰, 멘토, 코체, 이나다훼미리, 슈퍼체어, 오씸, 릴렉스테크 순으로 분석됐다.

안마의자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휴테크 안마의자 브랜드는 참여지수 458,075 소통지수 1,685,960 커뮤니티지수 1,715,69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859,731로 분석됐다. 지난 2019년 3월 브랜드평판지수 1,775,074와 비교하면 91.63% 상승했다.​

2위, 코지마 안마의자 브랜드는 참여지수 643,941 소통지수 1,004,474 커뮤니티지수 1,306,01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954,431로 분석됐다. 지난 2019년 3월 브랜드평판지수 2,403,375 와 비교하면 22.93% 상승했다.

​3위, 바디프랜드 안마의자 브랜드는 참여지수 659,126 소통지수 1,109,822 커뮤니티지수 1,108,40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877,352로 분석됐다. 지난 2019년 3월 브랜드평판지수 2,709,431와 비교하면 6.20% 상승했다.

4위, 코웨이 안마의자 브랜드는 참여지수 40,035 소통지수 948,157 커뮤니티지수 755,111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743,302로 분석됐다. 지난 2019년 3월브랜드평판지수 891,707와 비교하면 95.50% 급등했다.

5위, SK매직 안마의자 브랜드는 참여지수 18,323 소통지수 859,527 커뮤니티지수 572,36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450,214 로 분석됐다. 지난 2019년 3월 브랜드평판지수 806,291와 비교하면 79.86% 크게 올랐다.

안마의자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휴테크...2위는 코지마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9년 5월 안마의자 브랜드 분석결과, 휴테크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안마의자 브랜드 카테고리를 보니 지난 2019년 3월 안마의자 브랜드 빅데이터 15,153,493개와 비교하면 24.69% 증가했다"면서 "세부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6.72% 하락, 브랜드소통 24.69% 상승, 브랜드확산 37.64% 상승했다"고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안마의자 브랜드 평판지수는 2019년 4월 1일부터 2019년 5월 1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는 신제품 컨셉 기획에서 홍보, 유통, 입점까지 컨설팅을 하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분석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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