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티슈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페넬로페…톱3 변동없어

2019-04-29 09:01:15

물티슈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페넬로페…톱3 변동없어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물티슈 브랜드평판 2019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페넬로페 2위 슈퍼대디 3위 베베숲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물티슈 2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고 29일 밝혔다. 2019년 3월 27일부터 2019년 4월 28일까지의 물티슈 브랜드 빅데이터 2,196,31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평판지수를 파악했다. 지난 2019년 3월 브랜드 빅데이터 2,762,982개와 비교해보면 20.51%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물티슈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물티슈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페넬로페…톱3 변동없어

2019년 4월 물티슈 브랜드평판 순위는 페넬로페, 슈퍼대디, 베베숲, 순둥이, 브라운, 릴리유, 올제, 보솜이, 달곰이, 베베앙, 도담이, 아이러브베베, 도리도리, 마더케이, 닥터마밍, 클레보스, 그린터치, 맘아랑, 미엘, 몽드드 순으로 나타났다.

물티슈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페넬로페 물티슈 브랜드는 참여지수 104,940 소통지수 186,100 커뮤니티지수 92,54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83,587로 분석됐다. 지난 2019년 3월 브랜드평판지수 507,642와 비교하면서 24.44% 하락했다.

2위, 슈퍼대디 물티슈 브랜드는 참여지수 93,375 소통지수 137,023 커뮤니티지수 97,95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28,353로 분석됐다. 지난 2019년 3월 브랜드평판지수 485,326와 비교하면서 32.34% 하락했다.

3위, 베베숲 물티슈 브랜드는 참여지수 95,330 소통지수 123,184 커뮤니티지수 99,351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17,865 로 분석됐다. 지난 2019년 3월 브랜드평판지수 477,546와 비교하면서 33.44% 하락했다.

물티슈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페넬로페…톱3 변동없어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9년 4월 물티슈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페넬로페 물티슈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물티슈 브랜드 카테고리 분석을 보니 지난 2019년 3월 브랜드 빅데이터 2,762,982개와 비교해보면 20.51% 줄어들었다"면서 "물티슈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 행동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37.70% 하락, 브랜드소통 9.26% 하락, 브랜드확산 9.46% 하락했다고 밝혔다.

구 소장은 이어 "2019년 4월 물티슈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페넬로페 물티슈는 링크분석에서 "부드럽다, 함유하다, 도톰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아기물티슈, 로제, 저자극"가 높게 나왔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65.39% 긍정비율로 분석됐다"고 덧붙였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브랜드 평판지수는 2019년 3월 27일부터 2019년 4월 28일까지의 물티슈 브랜드에 대한 브랜드 분석 결과이다.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