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방탄소년단'

2019-04-27 09:55:13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방탄소년단'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 2019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방탄소년단 2위 블랙핑크 3위 아이즈원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아이돌그룹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19년 3월 25일부터 2019년 4월 26일까지 100개 아이돌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144,879,220개를 추출하여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고 27일 밝혔다. 지난 2019년 3월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 빅데이터 164,915,287개와 비교하면 12.15% 줄어들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평판 분석을 통해 아이돌 그룹 100대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 브랜드평판 에디터 100명의 평가도 포함됐다.

2019년 4월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방탄소년단, 블랙핑크, 아이즈원, 트와이스, 엑소, 레드벨벳, 모모랜드, (여자)아이들, 마마무, 공원소녀, 소녀시대, 에이핑크, 펜타곤, 여자친구, 스트레이 키즈, 뉴이스트,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에버글로우, 세븐틴, 샤이니, 드림노트, 위너, 슈퍼주니어, 오마이걸, JBJ95, 티아라, 몬스타엑스, 러블리즈, 우주소녀, 비투비 순으로 분석됐다.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방탄소년단'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방탄소년단 ( RM, 슈가, 진, 제이홉, 지민, 뷔, 정국 ) 브랜드는 참여지수 5,920,992 미디어지수 5,172,350 소통지수 7,085,183 커뮤니티지수 8,539,411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6,717,936로 분석됐다. 지난 2019년 3월 브랜드평판지수 16,953,385 와 비교하면 22.67% 상승했다.​

2위, 블랙핑크 ( 지수, 제니, 로제, 리사 ) 브랜드는 참여지수 1,616,736 미디어지수 1,513,028 소통지수 5,986,208 커뮤니티지수 5,158,52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4,274,501로 분석됐다. 지난 2019년 3월 브랜드평판지수 8,289,376와 비교하면 72.20% 상승했다.

3위, 아이즈원 ( 장원영, 미야와키 사쿠라, 조유리, 최예나, 안유진, 야부키 나코, 권은비, 강혜원, 혼다 히토미, 김채원, 김민주, 이채연 ) 브랜드는 참여지수 1,428,768 미디어지수 3,193,029 소통지수 1,492,606 커뮤니티지수 3,207,84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322,248로 분석됐다. 지난 2019년 3월 브랜드평판지수 4,792,199와 비교하면 94.53% 상승했다.​

4위, 트와이스 ( 나연, 정연, 모모, 사나, 지효, 미나, 다현, 채영, 쯔위 ) 브랜드는 참여지수 1,082,400 미디어지수 2,328,232 소통지수 1,897,201 커뮤니티지수 3,036,56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344,401로 분석됐다. 지난 2019년 3월 브랜드평판지수 4,589,760와 비교하면 81.80% 상승했다.​

5위, 엑소 ( 수호, 찬열, 카이, 디오, 백현, 세훈, 시우민, 첸, 레이 ) 브랜드는 참여지수 397,320 미디어지수 1,257,433 소통지수 1,813,784 커뮤니티지수 527,27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995,810로 분석됐다. 지난 2019년 3월 브랜드평판지수 5,068,477와 비교하면 21.16% 하락했다.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방탄소년단'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9년 4월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 평판 순위에서 방탄소년단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지난 2019년 3월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 빅데이터 164,915,287개와 비교하면 12.15% 줄어들었다"면서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30.18% 하락, 브랜드 이슈 18.94% 상승, 브랜드소통 10.70% 하락, 브랜드확산 28.95% 하락한 것으로 나타났다.아이돌그룹에 대한 긍부정 비율 분석은 긍정비율 53.29%로 지난 3월 긍정비율 79.11% 보다 5.82% 하락했다"고 밝혔다.

​구 소장은 이어 "2019년 4월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방탄소년단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 "완벽하다, 행복하다, 새롭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작은 것들을 위한 시, 빌보드, 화보"가 높게 나왔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92.80%를 기록했다"고 덧붙였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 평판지수를 측정하여 발표하고 있다.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 2019년 4월 빅데이터 분석은 2019년 3월 25일부터 2019년 4월 26일까지아이돌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와 브랜드평판 모니터를 통해서 이루어졌다.

2019년 4월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평판 100위 순위는 방탄소년단, 블랙핑크, 아이즈원, 트와이스, 엑소, 레드벨벳, 모모랜드, (여자)아이들, 마마무, 공원소녀, 소녀시대, 에이핑크, 펜타곤, 여자친구, 스트레이 키즈, 뉴이스트,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에버글로우, 세븐틴, 샤이니, 드림노트, 위너, 슈퍼주니어, 오마이걸, JBJ95, 티아라, 몬스타엑스, 러블리즈, 우주소녀, 비투비ITZY, 아이즈, 비스트, FT아일랜드, 레이디스코드, AOA, 라붐, 베리베리, 인피니트, 신화, 블락비, NCT, 헬로비너스, 에이프릴, VAV, 스텔라, 이달의 소녀, 하이라이트, 빅스, 아스트로, 피에스타, 트레이, 다이아, 아이원, 드림캐쳐, 동방신기, 원팀, 워너비, 더보이즈, 걸스데이, 알파벳, 2PM, EXID, 브로맨스, 에프엑스, 느와르, 갓세븐, 뉴키드, CLC, NCT, 127, 위키미키, 에이비식스, 아르곤, 열혈남아, SF9, 블라블라, B1A4, 애프터스쿨, 데이데이, 젝스키스, MXM, 프리즘, 티버드, 버스터즈, 프로미스나인, 헤일로, 2AM, 엘리스, 멋진 녀석들, 구구단, 시크릿, 핫샷, 보이프렌드, 페이버릿, BAP, 동키즈, 카밀라, 해시태그, 나인뮤지스, 프리스틴 이다.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