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신보험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삼성생명 종신보험'

2019-04-17 06:50:36

종신보험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삼성생명 종신보험'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종신보험 브랜드평판 2019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성생명 종신보험 2위 한화생명 종신보험 3위 동양생명 종신보험 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9년 3월 15일부터 2019년 4월 16일까지 국내 소비자들이 만들어낸 생명보험사 종신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12,821,76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지표로 종신보험 브랜드평판지수를 조사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고 17일 밝혔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이야기하는지를 알아낼 수 있다.

종신보험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삼성생명 종신보험'

종신보험 브랜드평판 2019년 4월 순위는 삼성생명 종신보험, 한화생명 종신보험, 동양생명 종신보험, KB생명 종신보험, 흥국생명 종신보험, 교보생명 종신보험, 신한생명 종신보험, 미래에셋생명 종신보험, 메트라이프생명 종신보험, 라이나생명 종신보험, NH농협생명 종신보험, DB생명 종신보험, 오렌지라이프 종신보험, DGB생명 종신보험, AIA생명 종신보험, KDB생명 종신보험, ABL생명 종신보험, 푸르덴셜생명 종신보험, 푸본현대생명 종신보험 순이었다.

종신보험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삼성생명 종신보험 브랜드는 참여지수 275,594 미디어지수 240,871 소통지수 716,348 커뮤니티지수 544,00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776,818로 분석됐다.

2위, 한화생명 종신보험 브랜드는 참여지수 159,960 미디어지수 336,454 소통지수 374,582 커뮤니티지수 564,24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435,236로 조사됐다.

3위, 동양생명 종신보험 브랜드는 참여지수 410,500 미디어지수 183,521 소통지수 324,901 커뮤니티지수 322,89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41,820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9년 4월 종신보험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삼성생명 종신보험 브랜드가 1위로 분석됐다. 종신보험은 생명보험중 사망보험에 속하는 보험"이라며 "정기보험과 같이 보험기간을 한정하지 않고 전생애, 즉 피보험자가 사망할 때까지를 보험기간으로 하고 있다. 보험금은 사망했을 때에만 지급되므로, 주로 피보험자가 사망한 후의 유족의 생활보장을 목적으로 한다"고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보험사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 브랜드평판지수를 파악했다. 이번 종신보험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삼성생명 종신보험, 한화생명 종신보험, 동양생명 종신보험, KB생명 종신보험, 흥국생명 종신보험, 교보생명 종신보험, 신한생명 종신보험, 미래에셋생명 종신보험, 메트라이프생명 종신보험, 라이나생명 종신보험, NH농협생명 종신보험, DB생명 종신보험, 오렌지라이프 종신보험, DGB생명 종신보험, AIA생명 종신보험, KDB생명 종신보험, ABL생명 종신보험, 푸르덴셜생명 종신보험, 푸본현대생명 종신보험 을 분석했다.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