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카드 브랜드평판 1위는 현대카드...2위 우리카드, 3위 삼성카드 順

2019-04-09 08:27:01

신용카드 브랜드평판 1위는 현대카드...2위 우리카드, 3위 삼성카드 順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2019년 4월 국내 신용카드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카드 2위 우리카드 3위 삼성카드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9년 3월 7일부터 2019년 4월 8일까지의 국내 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52,134,004개를 분석,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지표를 조사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고 9일 밝혔다. 지난 3월 신용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49,523,865개와 비교하면 5.27%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를 평판 알리고즘 분석으로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의 출처와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 이슈에 대한 커뮤니티 확산, 콘텐츠에 대한 반응과 인기도를 측정할 수 있다. 금융기관에 대한 소비자보호 평가지표와 CEO 활동에 대한 평가지표도 포함됐다.

신용카드 브랜드평판 1위는 현대카드...2위 우리카드, 3위 삼성카드 順


2019년 4월 국내 신용카드 브랜드평판 순위 결과는 현대카드, 우리카드, 삼성카드, 롯데카드, 신한카드, KB국민카드, 하나카드, NH농협카드, 비씨카드 순이었다.

신용카드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현대카드 ( 대표 정태영 ) 브랜드는 참여지수 1,639,243 미디어지수 680,073 소통지수 1,046,290 커뮤니티지수 4,198,497 사회공헌지수 1,080,655 CEO지수 529,16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173,921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9,287,626와 비교하면 1.22 % 하락했다.

2위, 우리카드 ( 대표 정원재 ) 브랜드는 참여지수 1,018,667 미디어지수 1,459,242 소통지수 1,262,040 커뮤니티지수 2,928,553 사회공헌지수 1,382,676 CEO지수 685,98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737,164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8,854,693와 비교하면 1.33 % 하락했다.

3위, 삼성카드 ( 대표 원기찬 ) 브랜드는 참여지수 1,566,248 미디어지수 925,262 소통지수 900,930 커뮤니티지수 3,246,265 사회공헌지수 985,614 CEO지수 370,75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995,076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8,753,695 와 비교하면 8.67% 하락했다.

신용카드 브랜드평판 1위는 현대카드...2위 우리카드, 3위 삼성카드 順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9년 4월 신용카드 브랜드평판 결과, 현대카드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신용카드 브랜드 카테고리 분석해보니 지난 3월 신용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49,523,865개와 비교하면 5.27% 증가했다"면서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0.50% 하락, 브랜드이슈 11.25% 상승, 브랜드소통 26.50% 상승, 브랜드확산 15.88% 상승, 브랜드공헌 7.71% 하락, CEO평가 5.27% 상승했다"고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해 브랜드 평판지수를 파악하고 있다. 2019년 4월 카드사 브랜드평판조사에서는 삼성카드, 우리카드, 현대카드, 신한카드, 롯데카드, KB국민카드, 하나카드, NH농협카드, 비씨카드 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으로 이루어졌다.

신용카드 브랜드평판 1위는 현대카드...2위 우리카드, 3위 삼성카드 順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