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블록체인 시장 공략 '아이하우스닷컴', ‘딜로이트’ 리서치 지원

기사입력 : 2019-04-08 10:04:28
center
[빅데이터뉴스 이병학 기자] ‘아이하우스닷컴(i-House)’이 최근 글로벌 톱 4 회계법인 중 하나인 딜로이트에서 발행하는 블록체인 보고서에서 1조 달러 규모에 달하는 거대한 부동산 블록체인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소개됐다고 8일 밝혔다.

이번 리포트에서 딜로이트는 부동산 시장 트렌드를 분석하며 부동산 업계 혁신에 대한 중요성 및 유럽, 미주, 아시아 부동산 시장에서의 지역별 차이를 기반으로 한 주요 사례들을 소개, 특히 아시아 부동산 시장에 대해 집중적으로 분석했다.

딜로이트는 이번 리포트를 통해 부동산 분야에서의 블록체인 적용에 대해 언급하며 부동산 블록체인 트렌드에 있어 글로벌 부동산 블록체인 서비스 프로바이더 ‘아이하우스닷컴’의 비즈니스 모델과 부합하는 세 가지 트렌드 ▲특정 투자자만이 아닌 모든 사람들이 투자가 가능한 세대로의 변화 – 투자 방식에 대한 발전 ▲공간을 서비스로 관점에 대한 변화 – 부동산 수요에 대한 발전 ▲암호화폐에 대한 변화 – 결제 방식에 대한 발전을 강조했다.

딜로이트 측은 부동산 투자의 새로운 트렌드를 요약하며 “혁신적인 기술은 ‘공간의 서비스화(Space As A Services, SPAAS)’를 견인할 것”이라며 “아이하우스닷컴은 지난 2년간 많은 성과들을 이뤄냈으며, 현재 아이하우스닷컴은 홍콩, 샌프란시스코, 도쿄, 상하이, 베이징 등 세계 각국에서 다양한 프로젝트들을 진행하고 있어 현재의 부동산 시장에서 아이하우스닷컴은 주요한 역할을 담당하게 될 것”이라고 언급했다.

아이하우스닷컴 측은 “공유경제 비즈니스 모델을 접목한 아이하우스닷컴은 모든 사람들이 보다 쉽게 자신의 자산을 공유하고 관련 수익을 얻을 수 있는 기회들을 가질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며 “업계에서 아이하우스닷컴이 추구하는 가치 및 비즈니스 모델에 대해 높은 평가를 받고 있는 만큼 향후에도 부동산 시장에 혁신을 가져오고자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전 세계 부동산 시장은 270조 달러에 달하는 거대한 시장으로 시장의 1%도 2조 7천억 달러에 해당하는 발전 가능성이 무궁무진한 시장이다. 2017년 홍콩에 설립된 아이하우스닷컴은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하여 기존의 글로벌 부동산 시장을 혁신하고자 한다.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