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 ‘지역자율형사회서비스투자사업’ 우수상

보건복지부 평가…효율적 사업관리 방안 마련 등 호평

2019-04-04 21:35:57

광주광역시청사전경/사진=광주광역시
광주광역시청사전경/사진=광주광역시
[빅데이터뉴스 오중일 기자]


광주광역시는 4일 보건복지부 주관으로 실시된 ‘2018년 지역자율형사회서비스투자사업 성과평가’에서 전국 17개 시·도 중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지역자율형사회서비스투자사업’은 지역 특성과 수요에 맞는 맞춤형 사회서비스를 제공하는 대표적인 사회서비스다.

이번 평가는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 가사간병방문지원사업, 산모신생아 건강관리지원사업 등 3개 사업의 실적보고서 및 대면평가를 반영해 최종 결정됐다.

광주시는 성과평가 지표 모든 부분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으며, 특히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 특성을 고려해 ‘이용자 욕구에 기반한 우선순위 기준마련’ 등 효율적인 사업관리 방안을 마련하고 ‘제공인력의 고용안정 및 처우개선 방안 마련’을 통해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한 노력이 호평을 받아 2년 연속 우수상을 수상하는 성과를 거뒀다.

김오성 시 사회복지과장은 “이번 평가결과는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광주시와 (재)광주복지재단 지역사회서비스지원단, 자치구 담당자와 제공기관 모두가 함께 노력한 결과다”며 “앞으로도 시민 욕구에 부합하는 사회서비스를 개발하고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제공인력 전문성 향상 교육 등 사회서비스 전문 인프라 구축에 지속적으로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