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쇼핑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1위는 현대홈쇼핑…홈앤쇼핑 3위로 껑충

2019-04-03 07:42:38

홈쇼핑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1위는 현대홈쇼핑…홈앤쇼핑 3위로 껑충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2019년 4월 홈쇼핑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홈쇼핑 2위 롯데홈쇼핑 3위 홈앤쇼핑 순으로 나타났다.

대한민국 TV홈쇼핑 시장을 이끌고 있는 TV홈쇼핑 브랜드인 현대홈쇼핑, GS홈쇼핑, CJ오쇼핑, 롯데홈쇼핑, 홈앤쇼핑, NS홈쇼핑, 공영홈쇼핑에 대해 빅데이터를 이용한 브랜드 평판 분석을 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TV홈쇼핑 7개 브랜드에 대해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2019년 3월 3일부터 2019년 4월 2일까지의 홈쇼핑 브랜드 빅데이터 19,849,40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홈쇼핑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019년 3월 홈쇼핑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6,870,951개보다 17.65%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홈쇼핑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 대화량, 사회공헌분석 으로 측정된다. 신제품런칭센터가 진행한 브랜드 유통에 대한 평가도 포함됐다.

홈쇼핑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1위는 현대홈쇼핑…홈앤쇼핑 3위로 껑충


2019년 4월 TV홈쇼핑 브랜드평판 순위는 현대홈쇼핑, 롯데홈쇼핑, 홈앤쇼핑, CJ오쇼핑, GS홈쇼핑, NS홈쇼핑, 공영홈쇼핑 순이었다.

1위로 분석된 현대홈쇼핑 브랜드는 참여지수 591,751 미디어지수 1,082,979 소통지수 572,373 커뮤니티지수 1,703,544 사회공헌지수 691,78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642,436로 분석됐다. 지난 2019년 3월 브랜드평판지수 4,110,459 보다 12.94% 상승했다

2위, 롯데홈쇼핑 브랜드는 참여지수 816,449 미디어지수 976,457 소통지수 586,047 커뮤니티지수 1,448,437 사회공헌지수 416,83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244,229로 분석됐다. 지난 2019년 3월 브랜드평판지수 3,823,124보다 11.01% 올랐다.

3위, 홈앤쇼핑 브랜드는 참여지수 275,738 미디어지수 347,185 소통지수 407,253 커뮤니티지수 1,946,301 사회공헌지수 376,10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352,581로 분석됐다. 지난 2019년 3월 브랜드평판지수 1,866,552보다 79.61% 급등했다.

홈쇼핑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1위는 현대홈쇼핑…홈앤쇼핑 3위로 껑충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TV홈쇼핑 브랜드 2019년 4월 빅데이터 평판 분석결과, 현대홈쇼핑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홈쇼핑 브랜드 카테고리를 보면 지난 2019년 3월 홈쇼핑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6,870,951개보다 17.65% 증가했다. 카테고리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7.79% 상승, 브랜드 이슈 17.59% 상승, 브랜드 소통 1.19% 하락, 브랜드 확산 25.85% 상승, 브랜드 공헌 44.62% 상승했다"고 설명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홈쇼핑 브랜드 평판지수는 2019년 3월 3일부터 2019년 4월 2일까지의 홈쇼핑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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