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양호 회장 "한진, 글로벌 톱 항공·물류·호텔 그룹으로 도약" 의지 밝혀

2019-03-29 10:35:55

조양호 한진그룹 회장이 한진칼 주주총회에서 "그룹의 비전인 '글로벌 탑 항공·물류·호텔 그룹으로의 도약'을 반드시 실현할 것"이라고 천명했다. / 사진 제공 = 한진그룹
조양호 한진그룹 회장이 한진칼 주주총회에서 "그룹의 비전인 '글로벌 탑 항공·물류·호텔 그룹으로의 도약'을 반드시 실현할 것"이라고 천명했다. / 사진 제공 = 한진그룹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조양호 한진그룹 회장이 한진칼 주주총회에서 "그룹의 비전인 '글로벌 톱 항공·물류·호텔 그룹으로의 도약'을 반드시 실현할 것"이라는 포부를 밝혔다.

조 회장은 29일 서울 중구 남대문로 한진빌딩 본관에서 열린 한진칼 정기 주주총회 영업보고서 내 인사말을 통해 이같이 천명했다. 이날 주총에서 조 회장의 인사말은 의장을 맡은 석태수 한진칼 사장이 대독했다.

조 회장은 "지난해 상표권 사용료 수익 299억원, 배당 수익 236억원, 임대 등 기타 수익 83억원 등 영업수익 618억원과 영업이익 467억원의 실적을 달성했다"며 "산하 7개 종속회사와의 연결 기준으로는 영업수익 1조3,049억원, 영업이익 1,088억원을 기록해 5년 연속 영업수익 두 자리 수 성장 및 2년 연속 영업이익 1,000억원을 달성했다"고 말했다.

조 회장은 "올해에는 경기하강 및 유가 환율·금리 등 주요 경제지표의 변동성 확대가 강하게 전망되고, 정치·경제 등 대외 환경 불확실성이 지속되는 등 매우 어려운 사업 여건이 예상된다"며 "한진칼 모든 임직원은 치열한 현실 인식을 바탕으로 '수익성 중심의 내실 추구' 및 '핵심사업 경쟁력 제고'에 매진해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조 회장은 "지난 2월 주주 여러분께 말씀드린 '한진그룹 중장기 비전 및 경영발전 방안'의 충실한 이행은 물론, 조기 달성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이를 통해 그룹의 비전인 '글로벌 탑 항공·물류·호텔 그룹으로의 도약'을 반드시 실현해 주주 여러분의 사랑과 성원에 더욱 더 큰 가치로 보답해 드릴 것을 약속 드린다"고 전했다.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