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공식 개설

이병학 기자

2019-02-27 11:44:08

안산시,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공식 개설
[빅데이터뉴스 이병학 기자]
안산시(시장 윤화섭)는 시민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시민들이 시정소식을 쉽게 접할 수 있도록 '안산시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를 공식 개설하고 플러스친구 맺기 오픈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7일 밝혔다.

폭넓고 다양한 사용자층으로 구성된 카카오톡 플랫폼인 '카카오톡 플러스친구'(이하 카톡 플러스친구)를 이용할 경우 친구추가만 하면 많은 시민들이 그동안 시 홈페이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블로그 등으로 접할 수 있었던 시정소식을 카카오톡 메시지로 받아볼 수 있다.

또한 딱딱한 공공기관의 정보전달 체계를 탈피해 친근하고 간결한 메시지 전달이 가능하다.

카톡 플러스친구 추가 방법은 안드로이드와 아이폰 둘 다 동일하다. 카카오톡 메인화면 우측 상단의 돋보기 버튼을 눌러 '안산시청'을 검색한 후 친구추가 하면 된다.

카톡 플러스친구 공식 개설일을 기념해 개설일부터 오는 3월 31일까지 안산시 카톡 플러스친구를 추가한 대상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커피 기프티콘 227개를 지급한다.

윤화섭 안산시장은 "뉴미디어의 급속한 발달에 따라 정보전달 방법이 크게 변화하고 있고 이런 변화 속에서 시민과의 공감을 위한 소통창구의 다양화가 필요하다"며 "친근하고 부담 없는 SNS 소통방식으로 시민들에게 다가가는 안산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병학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