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원' 야후꾸러기, 알피의 레모네이드-동물농장-옷입히기 등 "2000년대 추억 소환"

홍신익 기자

2018-11-16 14:04:02

ⓒ 야후꾸러기
ⓒ 야후꾸러기
[빅데이터뉴스 홍신익 기자]
야후꾸러기 웹사이트가 복원돼 누리꾼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16일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 사이트에는 '야후꾸러기 복원'이라는 게시글이 올라왔다.

해당 게시글에는 웹 주소와 함께 2012년 폐쇄된 야후꾸러기의 사진이 담겨있다.

웹 주소에 접속해 보니 2008년 12월 18일 시점으로 야후꾸러기 웹사이트가 복원돼 있다. 정식 서비스를 개시한 것은 아니지만 기록보관소라는 뜻을 가진 '아카이브' 홈페이지에 백업된 상태다.
ⓒ 야후꾸러기
ⓒ 야후꾸러기


때문에 과거로 백업돼 있는 사이트를 둘러보는 것은 가능하지만 실제 게임을 즐길 수는 없다. 또한 야후 로그인도 불가능하다. 로그인 버튼을 누르면 주소를 찾을 수 없다는 화면이 뜬다.

야후꾸러기는 2000년대 어린이들에게 인기를 모은 포털 사이트로 '알피의 레모네이드 만들기', '마법학교 아르피아', '인형 옷입히기' 등 게임을 비롯해 동화, 동요, 학습 서비스 등 다양한 콘텐츠가 존재했다. 하지만 국내 토종 인터넷 검색 매체인 네이버와 다음에 밀려 6년 전에 폐쇄됐다.
ⓒ 야후꾸러기
ⓒ 야후꾸러기


한편, 야후꾸러기는 놀이터 서비스를 통해 다양한 야후꾸러기 게임을 제공했다. 가장 유명한 '알피 시리즈'는 미국에서 제작된 스토리 기반의 플래시 게임으로 가장 유명한 것은 알피의 레모네이드 만들기다. 또한 마법학교 시리즈로 △마법학교 아스티넬 △마법학교 아르피아가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기도 했다. 그 외에도 △밍밍과 왕따 △줌마의 고기굽기 △오리농장 △고향만두 등 다양한 게임이 유명했다. 또한 야후 꾸러기는 게임 이외에도 △마시마로 △뿌까 △감자도리 △라면보이 △졸라맨 등 다양한 캐릭터 플래시를 제공해 많은 어린이들의 사랑을 받았다.

홍신익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