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10월 한달간 SNS 관심도 1위…엔씨소프트는 하락

기사입력 : 2018-10-31 15:46:51
[빅데이터뉴스 최민영 기자]
국내 게임산업의 양대 주축인 넥슨과 엔씨소프트의 SNS관심도를 조사한결과 10월 한달간 많은 관심을 받은 업체는 넥슨인 것으로 나타났다.

center
출처= 데이터앤리서치 소셜매트릭스


데이터앤리서치가 31일 소셜매트릭스를 통해 한달간(10/1~10/31) 조사한 두 업체 간의 비교결과 넥슨이 1만8,381건이고, 엔씨소프트는2,754건으로 마비노기 이슈가 있는 넥슨이 훨씬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걸 볼 수 있다.

center
출처= 데이터앤리서치 소셜매트릭스


넥슨의 긍정적 키워드는 기쁜, 공감, 폭소, 친절한 등이고, 부정적 키워드는 여혐, 논란, 민폐, 경고하다 등으로 검색됐다.

엔씨소프트의 긍정적인 키워드는 적극적, 귀엽다, 기대하다, 아기자기한 등이며, 부정적 키워드는 이상하다, 금품, 논란, 원성 등이 상위 키워드를 차지했다.

최민영 기자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