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크컴퍼니, IoT 환풍기 ' SVS-V1' 출시

실시간으로 공기질 측정 및 정화 가능

이경훈 기자

2018-09-04 11:16:07

아크컴퍼니, IoT 환풍기 ' SVS-V1' 출시
[빅데이터뉴스 이경훈 기자]
아크컴퍼니는 실내 공기질을 측정, 분석하여 실내환경을 최상의 상태로 유지할 수 있는 IoT 기기인 환풍기 SVS-V1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SVD-V1은 아크컴퍼니 자체 기술로 제작된 환풍기로, 다양한 OS를 활용하여 사물인터넷 플랫폼에서 사용 가능하며 실시간으로 공기질 측정 및 정화가 가능하도록 설계된 것이 특징이다. 스마트폰 앱 연동으로 IoT 공기질 등을 확인할 수 있으며, 다른 기기와도 연결이 가능하다.

온도, 습도, 화학물질, 이산화탄소, 미세먼지, 초미세먼지 등 실내 공기질을 측정해 시각적 데이터로 변환하여 앱과 월-패드로 보내주며, 야외에서도 집이나 시설의 공기환경을 실시간으로 체크하고 작동시켜 공기질을 정화해주는 시스템이 탑재되어 있다.

아크컴퍼니, IoT 환풍기 ' SVS-V1' 출시

아크컴퍼니 관계자는 "자사 IoT 제품과 관련해 수집된 정보를 빅데이터로 변환해 머신러닝시스템을 구현중에 있다. 다양한 외부환경, 내부환경 변수의 연산을 통해 실내 환경을 개선하고 사용자의 편익을 향상시킬 것"이라고 전했다.

이어 "현재 평택시 진위면에 위치한 히스토리팜의 식용곤충 생산시설에 설치되어 스마트팜의 일부분으로 시험가동 및 연구중에 있으며, 향후 딥러닝 시스템을 개발하여 타 IoT 시스템들과 융합할 수 있는 플랫폼형 제품을 출시할 예정이다"고 전했다.

한편 SVS-V1 환풍기는 주거용, 시설용으로 선택하여 구매할 수 있다.

이경훈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