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해찬 "정부, 부동산 공급 대책 조속히 제시해야"

이정우 기자

2018-09-03 11:15:39

(사진=더불어민주당)
(사진=더불어민주당)
[빅데이터뉴스 이정우 기자]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3일 부동산시장 과열 해소를 위해 "공급 확대를 다시 정부 측에 요청한다"고 밝혔다.

이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정부가 부동산 규제 정책을 발표했음에도 불구하고 서울과 수도권 일부 아파트 가격이 계속 오르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지난달 30일 고위 당정청에서 3주택자 이상이거나 초고가 주택에 대해서는 종합부동산세를 강화하는 방안을 검토하도록 정부에 요청했다"며 "최근 정부가 발표한 세제 검토에 이어 공급 대책을 빠른 시일 내에 제시해 줌으로 부동산 시장 안정화가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한다"고 강조했다.

오는 5일 예정된 대북특사와 관련해 이 대표는 "북한이 우리 측 특사파견을 즉각 수용한 것은 문재인 대통령에 대한 높은 신뢰와 함께 북미관계에서 우리 중재 역할을 기대한다는 것"이라며 "이번 파견은 미국과 긴밀한 조율을 통해 이뤄진 것으로, 미국 역시 현재 얽힌 국면을 풀고자 하는 것이다"라고 말했다.

정기국회와 관련해선 "이번 국회는 협치, 경제, 평화, 적폐청산이라는 4가지 시대적 과제를 해결해야 한다"며 "5당 대표 회동을 통해 협치 국회를 만들고, 한반도 평화를 앞당기고, 적폐청산 입법으로 민주주의를 바로 세우겠다"고 언급했다.

이정우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