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꺼풀수술, 자연유착법으로 개인의 얼굴조화 고려한 라인 연출해야

이경훈 기자

2018-08-29 00:00:00

쌍꺼풀수술, 자연유착법으로 개인의 얼굴조화 고려한 라인 연출해야
[빅데이터뉴스 이경훈 기자]
눈은 사람의 전반적인 인상에 큰 영향을 미치는 신체 부위인데, 특히나 쌍꺼풀 유, 무에 따라 이미지가 크게 달라진다, 실제로 쌍꺼풀이 있는 눈은 뚜렷하고 세련된 이미지를 주는 반면 쌍꺼풀이 없는 눈은 밋밋한 인상을 준다.

이에 따라 자신의 눈매에 대해 외모 콤플렉스를 가진 이들은 인상 개선을 위해 쌍꺼풀수술에 관심을 가지게 되는데, 개인의 얼굴조화를 고려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흔히 ‘쌍수’라고도 불리는 쌍꺼풀수술은 눈을 뜰 때 눈꺼풀에 라인(주름)를 잡아주는 수술을 말하며 작고 답답했던 눈에서 크고 시원한 눈매로 개선을 기대할 수 있다. 수술방법은 절개법과 매몰법으로 나뉜다.

절개법은 눈꺼풀 절개를 통해 불필요한 지방이나 늘어진 피부를 제거한 뒤 고정해 봉합해 라인을 만든다. 매몰법은 미세한 구멍을 통해 실을 봉합해 눈꺼풀의 피부와 검거근을 연결시켜 라인을 만드는 방법을 말한다.

하지만 이러한 기존 쌍꺼풀 수술방법은 절개에 따른 흉터 및 붓기가 발생할 우려가 비교적 크고, 쌍꺼풀 풀림 현상이 발생하기도 해 수술을 망설이는 경우가 적지 않았다.

이에 최근에는 절개 없이 쌍꺼풀 라인의 자연스러운 유착을 유도해 인위적이지 않은 쌍꺼풀 라인을 만들어주는 자연유착쌍커풀이 시행되고 있다.

자연유착쌍꺼풀은 눈꺼풀 피부를 절개하지 않고 미세한 구멍을 내서 피부와 눈을 뜨게 하는 근육의 유착을 유도하는 방식의 쌍꺼풀수술이다. 미세구멍을 통해 특수연결봉합을 시행하기 때문에 비교적 빠른 회복이 가능하며 자연스러운 라인 형성이 기대 가능하다. 쌍꺼풀이 풀릴 가능성 역시 낮은 편이다.

또한 자연유착법은 개인의 눈 상태와 전체적인 이목구비 조화를 고려해 적합한 쌍꺼풀 라인(인라인, 아웃라인, 인아웃라인) 연출이 가능하다. 인라인 쌍꺼풀은 라인이 눈 안쪽에서 시작되는 쌍꺼풀로 속쌍꺼풀에 가까운 쌍꺼풀이며 아웃라인 쌍꺼풀은 라인이 눈 바깥쪽에서 시작되며 서구적인 이미지를 연출하는 것이 기대 가능하다. 인아웃라인 쌍꺼풀은 인라인과 아웃라인의 중간 형태로 자연스러우면서도 시원한 눈매가 특징이다.

더불어 눈의 가로 길이가 짧고 내안각의 몽고주름이 있는 경우에는 개인별 눈의 가로 세로 길이를 고려해 앞트임, 뒤트임 등의 트임성형을 함께 진행할 수 있으며, 눈꺼풀의 상태에 따라 눈매교정술을 동시에 시행해 보다 조화롭고 자연스러운 눈매를 연출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하지만 쌍꺼풀수술은 무리하게 수술을 진행할 경우 염증, 출혈, 감염 등의 부작용이 발생하거나 어색하고 부자연스러운 쌍꺼풀 라인이 형성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탑페이스성형외과 손유석 원장은 “자연유착쌍꺼풀을 비롯한 쌍꺼풀수술은 개개인마다 가지고 있는 눈의 유형, 피부 상태와 지방량 등이 다르기 때문에 눈 상태를 정확하게 파악한 후 자신에게 적합한 수술법으로 시행돼야만 부작용을 최소화한 가운데 높은 수술 만족도를 기대할 수 있다”고 조언했다.

이어 “더불어 쌍꺼풀 수술에 대한 충분한 경험과 노하우를 갖춘 의료진의 정확한 진단 하에 신중히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자연유착 가격이나 후기를 살펴봄과 동시에 1:1 맞춤 수술계획 수립이 이뤄지는지, 쌍수에 필요한 의료장비를 모두 갖추고 있는지 등을 꼼꼼히 확인해야 한다”고 부연했다.

이경훈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