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세먼지에 아토피 아이 두피 악화‥모발건강 제대로 챙겨야

이경훈 기자

2018-08-13 15:01:24

미세먼지에 아토피 아이 두피 악화‥모발건강 제대로 챙겨야
[빅데이터뉴스 이경훈 기자]
세계보건기구(WHO)에서 지정한 1급 발암물질인 미세먼지가 국내를 강타하고 있다. 미세먼지는 직경에 따라 PM10, PM2.5로 구분하는데, PM10은 상기도에서 걸러지지만 PM2.5는 폐포까지 도달해 신체건강에 미치는 영향이 지대하다.

특히 미세먼지는 어린이나 노인의 경우 미세먼지에 더 큰 영향을 받는데, 아토피 피부질환이 있는 아이들은 피부가 더욱 민감해지고 알레르기 반응이 심화되어 증상이 더욱 악화될 수 있다. 또한 두피를 민감하게 만들고 모발을 손상시킬 수 있어 제대로 된 관리가 필요하다.

전문가들은 “미세먼지 속의 유해물질이 염증 유발 물질의 분비를 촉진하기 때문에 요즘 같은 계절에는 아기 두피와 모발도 각별히 신경 써야 한다”며, “평소 식물유래 계면활성제만을 사용해 민감한 아기 두피와 모발의 손상을 예방해 주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아기 두피모발 손상 예방해주는 순하고 안전한 ‘아토샵 윈윈샴푸’

연약하고 민감한 아기 두피는 자칫 신생아비듬이나 신생아두피각질이 생길 수 있다. 이때는 두피와 모발에 해로운 화학성분을 배제하고 순한 식물성 유래 계면활성제만을 사용한 저자극샴푸, 아토피샴푸로 두피를 순하고 깨끗하게 세정해 주는 것이 좋다.

아토샵 윈윈샴푸는 식물유래 계면활성제와 한방성분의 두피보호 효과를 더해 민감하고 자극 받은 두피를 보호해주고 샴푸 후에도 두피와 모발을 산뜻하면서도 촉촉하게 유지시켜 준다.

또한 윈윈샴푸는 피부가 가장 좋아하는 약산성 샴푸로, 외부오염물질로부터 두피와 모발을 보호하고 두피 보호막을 건강하게 유지시켜 유아부터 성인까지 모두 사용 가능하다.

아토샵 관계자는 “윈윈샴푸는 많은 소비자들이 선택하고 선호하는 한방 헤어클리닉 콤플렉스를 사용해 손상된 두피와 모발을 보호하고 영양을 공급해줄 수 있는 제품”이라며, “아토피가 있는 아이부터 성인까지 건강한 두피와 모발을 간직할 수 있도록 도와줄 수 있다”고 전했다.

한편, 아토샵은 현재 윈윈로션 500ml 대용량 제품을 25% 할인가인 51,750원에 할인 판매 행사를 진행 중이다. 홈페이지 내 10만 원 이상 구매 시에는 세라케어 데일리 선크림을 따로 증정하고 있으므로 놓치지 말 것.

이경훈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