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VS벨기에' 예상 선발 공개···강력한 우승후보 오른 벨기에 '주목'

홍신익 기자

2018-07-10 23:03:06

ⓒ 2018 러시아 월드컵 '벨기에VS프랑스' 포털 화면
ⓒ 2018 러시아 월드컵 '벨기에VS프랑스' 포털 화면
[빅데이터뉴스 홍신익 기자]
'2018 러시아 월드컵' 프랑스VS벨기에의 4강전을 앞두고 예상 선발 라인업을 공개됐다.

프랑스와 벨기에는 11일(이하 한국시각) 새벽 3시 러시아 상트페테르부르크에 위치한 상트페테르부르크 스타디움에서 2018 러시아 월드컵 4강전을 가진다.

경기에 앞서 국제축구연맹(FIFA)는 프랑스와 벨기에의 선발 명단을 발표했다. 벨기에의 토마스 뫼니에가 경고 누적으로 나서지 못하게 됐고, 티보 쿠르투아(첼시)가 장갑을 낄 것으로 보인다. FIFA는 토비 알더베이럴트, 얀 베르통언(이상 토트넘), 빈센트 콤파니(맨체스터 시티), 토마스 베르마엘렌(바르셀로나)가 수비진을 형성할 것으로 예상했다.

프랑스는 위고 요리스(토트넘)가 골문을 지킬 것으로 보인다. 이어 루카스 에르난데스(아틀레티코 마드리드), 사무엘 움티티(바르셀로나), 라파엘 바란(레알 마드리드), 벤자민 파바드(슈투트가르트)가 수비진을 형성할 것으로 전망된다.

한편, 피파 박물관 공식 계정은 10일(한국시간) 오후 2018 러시아월드컵 공식 트위터 계정을 태그하며 '월드컵 4강에 오른 프랑스, 벨기에, 잉글랜드, 크로아티아 중 누가 우승할 것이라 생각하는가'라고 물었다.

투표가 시작된 지 약 3시간 만에 전 세계 축구팬 2만여 명이 참여했고, 오후 10시 현재까지 벨기에가 35%를 얻어 1위를 달리고 있다.

홍신익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