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휴가철에 혜택 많은 카드는?

장선우 기자

2018-06-05 11:42:05

여름 휴가철에 혜택 많은 카드는?
[빅데이터뉴스 장선우 기자]
다가오는 7~8월 바캉스 시즌을 앞두고, 국내에 현존하는 3600여 개 카드 중 어떤 카드를 발급받아야 ‘가장 큰 혜택’을 누릴 수 있을지 고민하는 이들을 위해 뱅크샐러드가 빅데이터를 발표해 눈길을 끈다.

핀테크 전문기업 레이니스트(대표 김태훈)가 운영하는 국내 1위 통합 자산관리 서비스 뱅크샐러드는 휴가철을 앞두고 국내에서 발급 가능한 모든 카드의 혜택을 분석, 여행객들에게 추천하는 맞춤 카드를 소개한다고 5일 밝혔다. 추천 카드 목록은 뱅크샐러드 시스템에서 ‘혜택이 높은 기준’ 으로 자동 추출된 순서다.

먼저, 국내 모든 항공사와 면세점에서 포인트 적립이 가능한 △씨티 클리어 카드는 국내 항공사 및 면세점에서 사용한 금액의 5%가 할인된다.

△삼성카드 taptap I(여가팩 패키지 선택)은 KTX, SRT를 포함한 철도 5,000원 할인(월 2회), 숙박(호텔, 콘도, 여관), 교통(항공, 철도, 여객선, 고속버스, 렌터카), 여행사 등 3% 할인 혜택이 적용된다.

△우리 We’ll Rich 100 GOLD카드는 KTX, SRT 10% 할인(연2회) 및 면세점, 여행사, 항공사 등의 비용에서 1.8%가 적립되며, 인천 공항 라운지 무료 이용 서비스(월 1회, 연 2회)가 제공된다.

△우리 위비온 카드는 전월실적 30만원 이상 사용 시 해외가맹점 3% 할인(월 최대 5만원) 혜택을 제공한다.

또, △롯데 LIKIT ON 카드는 전월 실적 30만원 이상 사용 시 해외가맹점 5% 청구 할인이 적용된다. △신세계 신한카드 SKYPASS / Asiana Club은 연간 1천만원 이상 사용 시 해외 가맹점에서 연 최대 5만원의 5% 캐시백을 받을 수 있다.

△NEW우리V카드는 에버랜드, 롯데월드, 서울랜드 등 국내 놀이공원 자유이용권 50% 할인 및 캐리비안베이, 경주캘리포니아비치 30%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패밀리랜드(광주), 전주시 동물원 무료 입장이 가능하다. △씨티 리워드 카드는 국내 주요 놀이공원과 한국민속촌 50% 할인, 캐리비안베이 30%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63스퀘어, 설악워터피아, 경주스프링돔 방문 시 비용의 20%가 적립된다. △신세계이마트 삼성카드 7은 전국 주요 놀이공원 자유이용권 50% 할인 적용 및 캐리비안베이, 아쿠아환타지아, 캘리포니아비치 등 다양한 워터파크를 30% 할인된 가격에 이용할 수 있다.

△신한 HI-Point 카드 Nano f 카드는 전월실적 150만원 이상 시 월 최대 5만점까지 인터파크 공연, 티켓링크 공연 예매 비용의 5%를 적립해주는 혜택을 제공한다. 세종문화회관, 예술의전당 등 각종 전시관을 이용할 경우에도 사용 금액의 5%가 적립된다. 영화관 최대 할인율을 자랑하는 △IBK 일상의 기쁨카드는 전월실적 50만원 이상 사용 시 CGV, 롯데시네마, 메가박스 1만원 할인이 적용된다. △현대 ZERO(할인형) 카드는 현대카드 회원에 한해 DESIGN(디자인), TRAVEL(트래블), MUSIC(뮤직), COOKING LIBRARY(쿠킹 라이브러리) 등 현대 카드 라이브러리 무료입장(월 8회) 기회가 제공된다.

뱅크샐러드를 운영중인 레이니스트 김태훈 대표는 “각 카드사들이 여름 휴가철을 맞아 다채로운이벤트와 혜택을 내놓고 있다”며 “자신의 휴가 계획에 맞는 카드 종류와 혜택, 이벤트를 미리 꼼꼼하게 따져보고 적극 활용하면 더욱 알뜰하고 가성비 높은 바캉스를 즐길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장선우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