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G데이터] 기저귀 브랜드 평판, 1위 페넬로페·2위 하기스·3위 군

이승주 기자

2018-03-26 15:29:47

[BIG데이터] 기저귀 브랜드 평판, 1위 페넬로페·2위 하기스·3위 군
[빅데이터뉴스 이승주 기자]
기저귀 브랜드 페넬로페가 이달의 기저귀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 결과 1위를 차지했다. 이어 2위는 하기스가, 3위는 군 기저귀 순이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지난달 24일부터 지난 25일까지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기저귀 브랜드 1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432만4천133개를 분석한 결과를 발표했다.

페넬로페 기저귀는 브랜드 참여지수 35만, 소통지수 49만, 커뮤니티지수 5만8천으로 브랜드평판지수 90만3천을 기록하며 1위를 차지했다.

2위인 하기스 기저귀 브랜드는 참여지수 22만7천, 소통지수 51만6천, 커뮤니티지수 4만5천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8만9천으로 나타났다.

군 기저귀 브랜드는 참여지수 43만, 소통지수 28만6천, 커뮤니티지수 2만7천으로 브랜드평판지수 74만5천으로 3위에 올랐다.

이어 4위는 킨도 기저귀가, 5위는 팸퍼스 기저귀가 차지했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소장은 "이달 기저귀 브랜드 카테고리를 살펴보면 지난 2월 브랜드 빅데이터 대비 14.75% 줄어들었다"며 "브랜드 소비자 행동분석 중 브랜드 소비는 2.70%, 브랜드 소통은 3.40%, 브랜드 확산은 71.92% 하락했다"고 분석했다.

이어 "페넬로페 기저귀는 링크 분석에서 '좋다·예쁘다·편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이서는 '유아기저귀·친환경·씬씬씬이 높게 나왔다"고 덧붙였다.

이번 평찬 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기저귀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나눠 분석됐다.

이승주 기자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