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희사이버대, 4차 산업혁명 특강 개최

장선우 기자

2017-09-27 10:41:00

[빅데이터뉴스 장선우 기자]
경희사이버대가 오는 28일 서울캠퍼스 중앙도서관에서 '미래와의 대화'를 주제로 2학기 개강 특강을 개최한다.
그동안 학교는 4차 산업혁명 시대의 교육기술 변화와 혁신 등에 큰 관심을 기울여왔다. 이번 특강 역시 미래 시대의 사회, 경제 변화 흐름과 동향을 짚어볼 예정이다.

먼저 일본학과 오태헌 교수가 '일본 4차 산업혁명, 어디까지 왔나?' 강의를, 미디어문예창작학과 김기택 교수가 '4차 산업혁명과 문학의 미래' 강의를 진행한다.

이어 한국어문화학과 김지형 교수는 '4차 산업혁명 시대, 한국어 교육의 위상', 자산관리학과 이정민 교수는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주택 투자 전략', 호텔ㆍ레스토랑경영학과 김혜영 교수는 '로봇호텔vs감성적서비스'에 대해 강의하는 등 각 전공별 연구 방향 및 접근 방법을 이야기할 계획이다.

특강 이후에는 문화예술경영학과 전한호 교수를 비롯해 김주현 교수(사회복지학부), 서보원 교수(외식조리경영학과), 이준엽 교수(마케팅ㆍ지속경영리더십학과)가 관련 종합토론을 벌인다.

이번 특강은 사회 전반에 걸쳐 혁신적인 변화가 일어날 것으로 전망하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변화하는 사회적 흐름과 동향을 깊이 있게 공부하는 기회가 될 전망이다.

또 경희사이버대가 11월에 개최하는 '2017 KHCU 학술제'와 동일한 주제로 진행되는 만큼 학생들이 연구 방향을 설정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특강 참석을 희망하면 24일 밤 11시까지 관련 홈페이지에서 '2017-2학기 개강 특강 참석 신청' 설문지를 작성한 후 제출하면 된다. 참석자들에게는 소정의 기념품이 증정된다.

장선우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