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J대한통운, 먹물분사형 바코드로 3,500만장 라벨 페기…"ESG패키징 실현"
CJ대한통운은 배송박스에 먹물분사형 바코드를 사용을 통해 지난 3년간 3,500만장의 박스 코팅라벨을 없앴다고 3일 밝혔다. 먹물분사형 바코드는 오징어가 먹물을 뿜듯이 잉크를 분사한다고해 물류현장에서는 ‘오징어먹물 바코드’라는 별칭으로 불린다.CJ대한통운은 자동제함, 바코드 표기 기술과 빅데이터 역량을 결합해 라벨 부착 과정을 없앴으며 이커머스 물류를 수행하는 센터들에 이 프로세스를 도입해 운영하고 있다.CJ대한통운은 이 방식을 통해 없앤 3,500만개 라벨과 밑장 총면적은 축구장의 34.3배 규모이며 총 438그루의 30년생 나무를 살린 셈, 라벨 제작에 수반되는 플라스틱 필름 코팅, 접착제 등으로 발생하는 탄소 배출량까지
2022-08-03
-
티몬 "워터파크·테마파크·수상레저 등 ‘레저위크’ 실시
티몬(대표 장윤석)은 8월 여름휴가 극성수기를 맞아 오는 7일까지 ‘레저위크’를 실시하고 워터파크, 테마파크, 수상레저와 액티비티 등 다양한 여름 레저 상품을 선보인다고 3일 밝혔다. 레저위크의 전 상품에 5%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워터파크와 수상레저, 래프팅, 서핑 등 물놀이 상품에는 8% 할인 혜택이 적용된다. 티몬 측은 지난 2년간 대부분이 코로나로 휴가를 반납하며 억눌려있던 수요가 올해 엔데믹 시대로 접어든데다가 이른 무더위에 폭염까지 덮치면서 전국 곳곳에 물놀이 피서객들이 몰리고 있는 것으로 분석했다.
2022-08-03
-
쿠팡, ‘유아용품·장난감 썸머핫세일’ 진행
쿠팡이 아이와 함께 여름을 보내는 고객을 위해 ‘유아용품·장난감 썸머핫세일’을 오는 16일까지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이번 서머 세일은 자주 사용하는 필수 육아 아이템부터 여름철 실외활동에 필요한 유아용품까지 저렴한 가격으로 제공한다. 와우회원은 전용 한정특가 할인 혜택을 받을수 있다. 행사에는 인기 유아 브랜드와 완구 브랜드인 따사룸, 맘앤마음, 쁘리엘르, 순성, 네이처러브메레, 마니또, 애들랜드, 플레이도우, 슈퍼소커 등이 참여해 다양한 상품을 선보인다. 또한, 이들의 인기상품을 행사 동안 두 번에 걸쳐 7일씩 기간한정가로 만나볼 수 있다.
2022-08-03
-
CJ올리브영, 중진공과 함께한 중소기업 147곳 온라인 수출 지원 '성과 톡톡’
올리브영 글로벌몰이 유망 K뷰티 브랜드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지원한다. CJ올리브영(이하 올리브영)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하 중진공)과 함께하는 온라인수출 공동물류사업 참여 브랜드 매출이 4개월(4월1일~7월31일) 새 전년비 99% 신장했다고 3일 밝혔다. 올해 화장품 수출이 역신장하고 있는 가운데, 이 사업에 참여한 147개 중소기업 브랜드의 600여 개 상품 매출은 전년 대비 두 배 가까이 늘었다. 같은 기간 클린뷰티 브랜드인 ‘메이크프렘’과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셀퓨전씨’ 등은 전면적인 마케팅 지원에 힘입어 각각 매출이 250%, 97% 증가했다. 이는 올리브영이 지난 3월 중진공과 K뷰티 중소기업들의 수출 촉진을 위한 ‘온
2022-08-03
-
G마켓, e쿠폰 할인 구매 증가…"할인 기획전 기획"
G마켓(대표 전항일)은 지난 7월 한 달간 전년 동기 대비 주요 e쿠폰 매출이 크게 증가했다고 3일 밝혔다.e쿠폰으로 구매 수요에는 간단한 먹거리 커피(49%),음료·빙수(29%),햄버거(85%)도 두 자릿수 이상 증가했으며 먹거리 뿐만 아니라 영화관람권(112%)도 지난해 보다 2배 이상 판매됐다. G마켓은 이러한 수요를 겨냥해 호텔 뷔페, 패밀리 레스토랑 식사권부터 음료, 디저트 등을 할인된 가격에 구매 가능한 e쿠폰 기획전을 상시 운영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2022-08-03
-
인터파크, ‘호주 퀸즐랜드’ 패키지 기획 상품 선봰다
인터파크가 ‘호주 퀸즐랜드’ 기획상품을 판매한다고 3일 밝혔다. 호주는 지난 7월 초부터 디지털입국신고서ㆍ백신접종증명서 제출 의무가 폐지되면서 미접종자도 전자비자만 있으면 입국이 가능해 여행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인터파크는 퀸즐랜드주 관광청과 협업해 다양한 ‘호주 퀸즐랜드 여행 상품’을 선보인다. 왕복 대한항공 항공편을 포함하며, 호주 테마파크 ‘드림월드’ 자유이용권과 열대과일 농장 ‘트로피컬 후르츠 월드’ 방문 기회를 제공한다. 대표 상품은 모턴섬의 ‘탕갈루마 아일랜드 리조트 8일 패키지’다. 해당 패키지는 탕갈루마 아일랜드 리조트 2박 숙박과 함께 시드니, 골드코스트, 브리즈번 일정을 포함한다.
2022-08-03
-
SSG닷컴,입점 파트너사 3년만에 3배 증가…"판매 전략 공유·동반성장"
SSG닷컴은 법인 출범 당시 지난 2019년 상반기 이후 3년만에 올 상반기 기준 입점 파트너사가 3배 늘었다고 3일 밝혔다. 전체 파트너사들의 총 거래액도 100% 가까이 증가했으며 전체 파트너사 중 연 매출 30억 이하 중소기업 비중이 절반을 넘어선 것으로 나타났다. SSG닷컴은 입점 파트너사에게 온라인 판매 노하우를 적극 전달하고 트렌드를 반영한 전략 상품을 함께 개발하며 매년 반기당 1회 중소 파트너사를 위한 대형 프로모션을 개최하고 판로 확대를 위한 크라우드 펀딩 ‘우르르’ 서비스를 제안하는 등 다각적 지원을 제공해 지속 가능한 동반성장 환경 구축에 힘을 쏟는 중이라고 전했다.가장 성장폭이 높은 파트너사 유형은 과일, 정
2022-08-03
-
현대백화점, "올 한가위엔 상품권 패키지 선물하세요"
현대백화점은 2022년 추석을 앞두고 다음달 9일까지 전국 16개 점포에서 추석 상품권 패키지를 판매한다고 2일 밝혔다. 해당 기간 현대백화점 상품권을 30만 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에게 신사임당 고서화를 그려 넣은 고급 봉투(3종 중 택 1)를 증정하고, 200만원 이상 구매하는 경우 구매 금액대별 사은품을 제공한다. 또한, 서울·경기 및 현대백화점이 있는 광역시 지역내에서 100만원 이상 상품권 구매를 원하는 고객이 전화로 주문하면 2시간 이내에 상품권을 배송해주는 '투 아워 익스프레스 서비스(Two Hour Express Service)'도 운영한다.
2022-08-02
-
티몬, 쯔양 콘텐츠 제작사 ‘문래빗’과 콘텐츠커머스 확장 맞손
티몬이 672만 이상의 구독자를 보유한 크리에이터 쯔양의 콘텐츠 제작사 ‘문래빗’과 콘텐츠커머스 확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이날 티몬 신사동 본사에서 열린 업무협약식에는 티몬 장윤석 대표와 문래빗 안기선 이사, 유튜버 쯔양 등 각사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두 회사는 콘텐츠 기획 및 제작,콘텐츠 연계 상품 판매 강화, 지속 가능한 콘텐츠커머스 생태계 구축 등에 뜻을 모았다. 양사가 공동 제작한 콘텐츠는 유튜버 쯔양의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공개된다. 티몬과 쯔양의 첫 번째 공동 프로젝트는 ‘우리가 국과대표’다. 국내 과일 생산 농가의 온라인 판로 확대를 돕기 위해 기획한 콘텐츠로, 티몬이 하반기 동안 고품질 국
2022-08-02
-
쿠팡, 유충 발생 창원시 5,700가구에 생수 1만9,362 박스 긴급 지원
쿠팡이 지난달 28일부터 31일까지 나흘간 경남 창원시 진해구 취약계층에 2리터 생수 11만6천여 개를 로켓배송으로 전달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생수 배송은 창원시가 상수도 유충 발생 이슈로 인해 기초생활수급자·차상위계층·어린이집·유치원 등 1만6천여 명에게 1명당 생수 1박스(2리터짜리 6묶음)를 지원하기로 한데 따른 것이다. 쿠팡은 창원시로부터 생수 구매 및 배송 요청을 받은 즉시 긴급 물량 확보에 나섰다. 생수 물량을 확보하는 대로 순차적으로 창원시 진해구 웅동2동에 3,600박스를 비롯해 충무동과 풍호동 등 총 25개동에 위치한 어린이집과 유치원, 취약계층 가구들에 배송을 진행했다. 이번에 쿠팡이 긴급 배송한 생수는
2022-08-02
-
롯데홈쇼핑, 유명셰프·맛집과 맞손…육류 간편식 판매 확대
롯데홈쇼핑(대표 이완신)은 2일부터 고물가로 인한 외식비 부담으로 간편식 수요가 급증함에 따라 유명 셰프, 맛집과 협업한 고품질 육류 간편식 판매를 확대한다고 밝혔다.레스토랑 간편식(RMR) 프로그램 ‘테이스티;맛’에서는 2일부터 최현석 셰프의 상품을 선보인다. 레몬 마리네이드(밑간)를 적용한 ‘프라임 스테이크’, 12시간 저온 숙성한 ‘꽃갈비살 양념구이’, 소고기 초이스등급의 치마살, 살치살 등으로 구성된 ‘소모듬세트’ 등을 순차적으로 판매한다. 오는 3일부터는 김나운더키친의 ‘살치살 한판 명작’과 ‘안창살 한판 명작’, ‘직화 떡갈비’를 차례로 선보이며 오는 8일에는 30년 전통의 한식 브랜드 ‘경복궁’의 ‘꽃갈
2022-08-02
-
바디프랜드 융합R&D센터, '2022년 상반기 우수 기업연구소' 지정
그룹 바디프랜드(총괄부회장 지성규)의 융합R&D센터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이하 과기정통부)와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가 주관하는 ‘2022년 상반기 우수 기업연구소’에 지정됐다고 2일 밝혔다.우수 기업연구소는 산업기술의 질적 성장을 위해 지속적으로 가치를 창출하고 기술혁신 의지 및 R&D 역량이 탁월한 기업부설연구소를 발굴하여 지정하는 제도다. 기본 역량을 심사하는 자가진단평가 통과 후, 발표심사-현장심사-종합심사를 비롯한 3단계의 엄정한 심사 절차를 거친다.바디프랜드는 메디컬R&D센터, 메디컬기술연구소, 경험디자인연구소 등 자체 연구 인력들을 통합한 ‘융합R&D센터’의 중·장기 전략 목표, 핵심 보유 기술, 연구장비환경
2022-08-02
-
인터파크·야놀자, 호텔 할인가 선뵈는 ‘국내 호텔 라이브커머스’ 공동 진행
인터파크(대표 강동화, 김양선)와 야놀자(대표 김종윤, 배보찬, 이수진)가 ‘국내 호텔 라이브커머스’를 공동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인터파크와 야놀자는 본격적인 여름방학 시즌을 맞아 국내 호텔들을 할인가로 선보이는 라이브커머스를 공동 기획했다.이날 오후 7시 인터파크와 야놀자가 동시 송출하는 라이브커머스에서는 포포인츠 바이 쉐라톤 조선 서울 명동과 포포인츠 바이 쉐라톤 조선 서울역을 할인가로 판매한다. 다음달까지 투숙 가능한 상품으로, 평일(월-목) 퇴실 시 레이트 체크아웃(공휴일 제외), 객실 업그레이드 시 추가 할인, 식음료 서비스 등을 제공한다. 방송 중 예약자 중 추첨을 통해 무료 조식 이용권, 와인 등도 경품
2022-08-02
-
G마켓·옥션, ‘리브 투게더’ 에너지절약 캠페인
국내 온라인마켓플레이스 G마켓과 옥션이 서울에너지공사, 한국에너지공단 서울지역본부와 함께 에너지절약 캠페인 ‘리브 투게더’(Live Together)를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오는 7일까지 전기자전거, 냉감의류, 서큘레이터 등 탄소 절감을 위한 각종 상품을 최대 70% 할인 특가에 선보인다. 먼저, 에너지 절감 효과를 낼 수 있는 상품에 적용 가능한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1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5만원까지 할인 받을 수 있는 10% 할인 쿠폰으로, 해당 기획전을 통해 선보이는 스포츠레저, 자동차 카테고리 상품에 적용할 수 있다. ID당 하루 3회씩 다운받아 사용 가능하다. 생활 속에서 에너지를 절약하고, 환경을 보호하는 다양한 방법을
2022-08-01
-
티몬, 8월 첫 주 ‘몬스터위크’ 할인 혜택 실시
티몬이 이날부터 오는 7일까지 일주일간 ‘몬스터위크’프로모션을 연다고 1일 밝혔다. 프로모션 기간 중 매일 새롭게 추가되는 몬스터딜과 10분 어택, 몬스터체험딜 등을 활용해 다양한 카테고리의 할인 쇼핑이 가능하다. 몬스터위크 중에는 특정 카테고리를 테마로 매일 ‘몬스터 OO데이’가 열린다. 매일 오전 10시부터 10분 동안만 한정 특가로 판매하는 ‘10분어택’ 상품도 카테고리에 맞춰 제공하며 알뜰 여행 상품들도 선보인다. 몬스터위크 기간인 1일 오후 2시에는 '발라드 페스티벌, 발라당 2022'의 공식 티켓도 오픈한다.‘몬스터체험딜’에서는 샘플 또는 체험형 상품들을 균일가에 무료배송으로 만나볼 수 있다.
2022-08-01
-
락앤락, ‘2022 락앤락 지속가능경영 보고서’ 발간…"ESG경영 실천"
생활용품 기업 ㈜락앤락(대표 김성훈, 김성태)이 지속가능경영을 추진하고, 다양한 이해관계자와 투명하게 소통하기 위해 ‘2022 락앤락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1일 밝혔다. 해당 보고서에는 ‘세상을 이롭게 하는 락앤락의 실천’이라는 주제로 글로벌 생활용품 기업으로서 락앤락이 실천해 온 ESG 경영 활동과 비전, 향후계획 등이 담겼다. 환경 측면에서는 기후 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탄소중립을 향한 에너지경영 실천’ 의지를 담았다. 사회 측면에서는 ‘지구와 사람을 위한 안전한 제품 생산’ 노력을 강화할 방침이다. 지배구조 측면에서는 ‘건전한 지배구조 정착’을 위해 노력한다. 보고서는 락앤락 홈페이
2022-08-01
-
현대백화점면세점, 제페토 신규 맵 ‘미스터리 공항’ 오픈
현대백화점면세점이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ZEPETO) 내 가상 면세점 ‘미스터리 공항’ 신규 맵을 선보인다고 1일 밝혔다.이번 신규 맵은 제페토 내 공항 출국장 모습을 구현한 ‘미스터리 공항으로 앞서 제페토 내 ‘현대백화점면세점’ 가상 쇼핑몰 공식 맵이 큰 인기를 끌면서 실제 면세점 입점 브랜드의 가상 매장을 더한 업그레이드 버전이다. ‘미스터리 공항’은 가상 면세 쇼핑을 즐길 수 있는 쇼핑존, 게임을 즐길 수 있는 게임존, 프로모션 등을 확인할 수 있는 퍼블릭존으로 구성됐다. 쇼핑존은 맥(MAC), 무신사, 정관장 등 각 브랜드 별 가상 매장을 함께 만나볼 수 있다. 맥은 ‘백스테이지 뷰티 라이브 방송 공간’, 무신사는 ‘라
2022-08-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