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성화재 자동차보험, 자동차보험 브랜드평판 10월 1위…"평판지수는↓"
최근 한달간 자동차보험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성화재 자동차보험 2위 KB손해보험 자동차보험 3위 하나손해보험 자동차보험 순으로 나타났다. 1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9월 17일부터 10월 17일까지의 자동차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2,198만7,686개를 소비자들의 참여,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가치로 분류하고 평판알리고즘으로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고 밝혔다. 지난 9월 자동차보험 브랜드평판지수 2,239만859개와 비교하면 1.80% 줄어들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
2022-10-17
-
SBI저축은행,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10월 선두…"평판지수↑"
최근 한달간 저축은행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SBI저축은행 2위 OK저축은행 3위 푸른저축은행으로 나타났다.1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44개 저축은행 브랜드에 대해 지난 9월 17일부터 10월 17일까지 저축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3,717만46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저축은행 브랜드 소비패턴을 분석했다고 밝혔다. 지난 9월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2,710만3,446개와 비교해보면 37.14%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저축은행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
2022-10-17
-
케이엠더블유,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톱
최근 한달간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케이엠더블유 2위 서진시스템 3위 에이스테크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통신장비 상장기업 4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9월 14일부터 10월 14일까지의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751만9,324개로 분석되며 지난 9월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828만659개와 비교하면 9.19% 줄어들었다고 14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브랜드평판지
2022-10-14
-
기아 셀토스, 국산자동차 브랜드평판 10월 톱…"토레스·카니발 뒤이어"
최근 한달간 국산자동차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기아 셀토스 2위 쌍용 토레스 3위 기아 카니발 순으로 나타났다. 1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9월 14일부터 10월 14일까지의 국산자동차 브랜드 빅데이터 2,29120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국산자동차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9월 브랜드 빅데이터 2,393만9,405개와 비교해보면 4.30% 줄어들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국산자동차 브랜드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2022-10-14
-
크래프톤,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평판지수는↓"
최근 한달간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크래프톤 2위 엔씨소프트 3위 넷마블 순으로 나타났다. 1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게임 상장기업 31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9월 14일부터 10월 14일까지의 국내 게임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010만8,821개를 분석했다. 지난 9월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790만4,590개와 비교하면 20.57%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2022-10-14
-
한화생명금융서비스, 독립 보험대리점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최근 한달간 국내 독립 보험대리점 (GA)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화생명금융서비스 2위 인카금융서비스 3위 에이플러스에셋 순으로 나타났다. GA(General Agency)는 특정 보험사에 소속되지 않고 여러 보험사의 상품을 파는 독립 대리점이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9월 13일부터 10월 13일까지 15개 보험대리점 브랜드 빅데이터 651만8,544개를 통해 소비자들의 참여와 소통, 미디어,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한 결과 지난 9월 보험대리점 브랜드 빅데이터 658만6,832개와 비교하면 1.04% 줄어들었다고 13일 밝혔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
2022-10-13
-
하나투어,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평판지수 하락"
최근 한달간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하나투어 2위 모두투어 3위 참좋은여행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레저 상장기업 18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9월 13일부터 10월 13일까지의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2,393만4,268개를 분석되며 지난 9월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425만833개와 비교하면 1.31% 줄어들었다고 13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
2022-10-13
-
미래에셋증권, 증권사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부동의 1위'…키움증권 뒤이어
최근 한달간 증권사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미래에셋증권 2위 키움증권 3위 삼성증권 순으로 조사됐다. 1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4개 증권사 브랜드에 대해서 지난 9월 13일부터 10월 13일까지의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3,129만3,32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증권사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다. 지난 9월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2,892만4,398개와 비교해보면 8.19%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증권사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
2022-10-13
-
KCC,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톱
최근 한달간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KCC 2위 동화기업 3위 쌍용C&E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축자재 상장기업 3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9월 13일부터 10월 13일까지의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2,024만2,674개로 나타나며 지난 9월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499만1,861개와 비교하면 19.00% 줄어들었다고 13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브랜드평판지수는 소
2022-10-13
-
SK텔레콤,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평판지수 하락"
최근 한달간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SK텔레콤 2위 KT 3위 LG유플러스 순으로 나타났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통신 상장기업 3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한 결과 지난 9월 12일부터 10월 12일까지의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2,133만1,121개로 나타나며 지난 9월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16만9,338개와 비교하면 7.93% 줄어들었다고 12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
2022-10-12
-
한화생명, 생명보험 브랜드평판 10월 선두…"평판지수↑"
최근 한달간 생명보험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화생명 2위 삼성생명 3위 미래에셋생명으로 나타났다. 1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9월 12일부터 10월 12일까지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생명보험사 브랜드 빅데이터 1,999만3,29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로 생명보험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고 밝혔다. 지난 9월 생명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1,997만4,278개와 비교하면 0.10%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2022-10-12
-
삼성SDS,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톱
최근 한달간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성SDS 2위 NHN 3위 카페24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9월 12일부터 10월 12일까지의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4,014만8,233개로 나타나며 지난 9월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409만8,532개와 비교하면 8.96% 줄어들었다고 12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2022-10-12
-
대구은행, 지방은행 브랜드평판 10월 톱…"부산은행·제주은행 뒤이어"
최근 한달간 지방은행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대구은행 2위 부산은행 3위 제주은행 순으로 나타났다. 1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대한민국에서 사랑받는 지방은행 브랜드인 대구은행·부산은행·제주은행·광주은행·경남은행·전북은행에 대해서 브랜드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6개 지방은행 브랜드에 대해서 지난 9월 12일부터 10월 12일까지의 지방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1,740만5,10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지방은행 브랜드 평판를 알아냈다. 지난 9월 지방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1,542만7,246개와 비교하면 12.82%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
2022-10-12
-
현대해상, 손해보험 브랜드평판 10월 1위…"평판지수↑"
최근 한달간 국내 손해보험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해상 2위 삼성화재 3위 메리츠화재 순으로 나타났다.1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9월 11일부터 10월 11일까지의 손해보험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2,432만3,206개를 소비자들의 참여,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가치로 분류하고 평판알고리즘으로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고 밝혔다. 지난 9월에 분석된 손해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2,540만6,815개와 비교해보면 4.27% 줄어들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만든 지표인데, 소비자의 브랜드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와 시장가치와 재무가치로 만
2022-10-11
-
앱코, 컴퓨터 주변기기 상장기업 10월 브랜드평판 선두..."평판지수 9.55% ↓"
최근 한달간 컴퓨터 주변기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앱코 2위 에이텍 3위 엔에스엔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컴퓨터 주변기기 상장기업 2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9월 11일부터 10월 11일까지의 컴퓨터 주변기기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1,512만3,014개로 나타나며 지난 9월 컴퓨터 주변기기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534만3,912개와 비교해 1.44% 줄어들었다고 11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2022-10-11
-
서울대학교, 대학교 브랜드평판 10월 1위…"연세대·고려대 순"
최근 한달간 대학교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서울대학교 2위 연세대학교 3위 고려대학교 순으로 나타났다. 1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대학교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대학교 브랜드평판 분석은 지난 9월 11일부터 10월 11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2억3,202만5,267개를 분석했다. 지난 9월 대학교 브랜드 빅데이터 2억1,537만2,179개와 비교하면 7.73%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대학교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2022-10-11
-
현대모비스,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톱
최근 한달간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모비스 2위 HL만도 3위 금호타이어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124개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9월 11일부터 10월 11일까지의 124개 자동차부품 상장기업의 브랜드 빅데이터가 3,265만2,100개로 나타나며 지난 9월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892만4,771개와 비교해 16.11% 줄어들었다고 11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자동차부품 상장기
2022-10-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