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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생명법은 반기업적 악법…외국자본에 삼성전자 넘기는 결과 초래"
'삼성생명법'으로 불리는 보험업법 개정안에 대해 국민들은 큰 반감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삼성생명법이 통과되면 삼성생명은 보유하고 있는 삼성전자 지분 8.52% 가운데 총자산의 3%(약 9조원)를 초과하는 금액인 20조원 어치를 팔아야 하고 이 경우 이재용 부회장은 삼성생명 보유 삼성전자 주식을 통해 경영권을 행사해왔기 때문에, 삼성전자 지분 매각에 따른 경영권 부담이 커지게 된다.20일 빅데이터뉴스와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는 최근 1년간(2019.11.15~2020.11.14) '삼성생명법'이란 키워드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등 12개 채널
2020-11-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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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BQ치킨' 소비자 관심도 1위…'굽네치킨' 호감도 톱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배달음식을 즐기는 사람들이 늘고 있는 가운데 최근 6개월간 주요 치킨업체 중 소비자들의 관심도가 가장 높은 브랜드는 'BBQ치킨'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어 '교촌치킨'과 'bhc치킨'이 뒤를 이었으며 '푸라닭치킨'이 4위를 기록했다.20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 GBR)는 지난 5월1일부터 10월31일까지 6개월간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주요 7개 치킨업체에 대해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 브랜드는 연구소가 임의로 선정한 7
2020-11-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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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KT... 2위 SK텔레콤, 3위 LG유플러스 順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0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KT 2위 SK텔레콤 3위 LG유플러스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통신 상장기업 3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2020년 10월 18일부터 2020년 11월 19일까지의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4,042,51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와의 관계를 알아냈다. 지난 10월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5,269,935개와 비교하면 2.71%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디
2020-11-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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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장지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크리넥스... 2위 착한화장지, 3위 코디화장지 順
화장지 브랜드평판 2020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크리넥스 2위 착한화장지 3위 코디화장지 순으로 분석됐다. 화장지는 일상 생활 또는 화장실에서 바닥의 잔 부스러기나 액체 따위를 닦을 때 사용하는 얇은 종이를 일컫는 말이다. 액체 흡수력이 매우 높으며 간단한 오물은 손쉽게 닦아 버릴 수 있다. 휴지의 종류에는 둥근 기둥 모양으로 말려진 것(두루마리 휴지), 사각형 상자에서 한 장씩 꺼내어 쓸 수 있게 한 것(티슈) 등이 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화장지 브랜드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하였다. 20개 화장지 브랜드평판 분석은 2020년 10월 18일부터 2020년 11월 18일까지의 화장지
2020-11-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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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삼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정관장... 2위 참다한, 3위 한삼인 順
홍삼 브랜드평판 2020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정관장 2위 참다한 3위 한삼인 순으로 분석됐다. 홍삼은 인삼 가공품이다. 인삼을 푹 찌고 말리면, 증포 과정에서 인삼의 성분이 농축되면서 색이 붉게 변한다. 이것을 홍삼이라고 한다. 쓴맛이 빠지기 때문에 인삼 자체의 단맛이 더욱 강해진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0년 10월 18일부터 2020년 11월 18일까지의 홍삼 브랜드 빅데이터 875,04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와의 관계를 알아냈다. 지난 10월 홍삼 브랜드 빅데이터 1,008,164개와 비교하면 13.20%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2020-11-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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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파트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힐스테이트, 2위 푸르지오, 3위 아이파크 順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 2020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푸르지오 3위 아이파크 순으로 분석되었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4개 아파트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하였다. 2020년 10월 17일부터 2020년 11월 17일까지의 국내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 18,453,47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하였다. 지난 10월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 20,608,458 개와 비교하면 9.58%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아파트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
2020-11-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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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설회사 브랜드평판 2020년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현대건설... 2위 삼성물산, 3위 GS건설 順
국내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2020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건설 2위 삼성물산 3위 GS건설 순으로 분석되었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0년 10월 17일부터 2020년 11월 17일까지 건설회사 브랜드 30개의 빅데이터 21,189,88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과 커뮤니티 지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비율을 측정하였다. 지난 2020년 10월 건설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24,124,456개와 비교해보면 12.16% 줄어들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커뮤니티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
2020-11-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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침대 브랜드평판 2020년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시몬스 침대... 2위 에이스 침대, 3위 한샘 침대 順
침대 브랜드평판 2020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시몬스 침대 2위 에이스 침대 3위 한샘 침대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침대 브랜드 3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0년 10월 17일부터 2020년 11월 17일까지의 침대 브랜드 빅데이터 7,452,559개를 분석했다. 지난 2020년 10월에 분석한 브랜드 빅데이터 10,249,128개와 비교하면 27.29%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침대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
2020-11-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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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홈쇼핑' 소비자 관심도 1위…'CJ오쇼핑' 호감도 톱
l 7개 홈쇼핑사 대상 2, 3분기 22만개 사이트 빅데이터 분석올 2분기와 3분기 기간 국내 7개 홈쇼핑 업체 중 '롯데홈쇼핑'에 대한 관심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소비자 호감도는 'CJ오쇼핑'이 가장 높았다.18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4월1일부터 9월30일까지 2, 3분기 기간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주요 7개 홈쇼핑 업체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분석 대상 브랜드는 '정보량 순'으로 ▲롯데홈쇼핑(㈜우리홈쇼핑, 대표 이완신) ▲현대홈쇼핑((주)현대홈쇼핑, 대표 정교선, 강찬석
2020-11-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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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LG생활건강... 2위 아모레퍼시픽, 3위 한국콜마 順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0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LG생활건강 2위 아모레퍼시픽 3위 한국콜마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화장품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0년 10월 16일부터 2020년 11월 16일까지의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7,801,324개를 분석했다. 지난 10월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7,987,335개와 비교하면 2.33%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
2020-11-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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향수 브랜드 2020년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조말론 향수... 2위 샤넬 향수, 3위 딥디크 향수 順
향수 브랜드평판 2020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조말론 향수 2위 샤넬 향수 3위 딥디크 향수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향수 브랜드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했다. 30개 향수 브랜드평판 분석은 2020년 10월 16일부터 2020년 11월 16일까지의 향수 브랜드 빅데이터 14,479,27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브랜드와 관계 분석을 통해 브랜드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0월 브랜드 빅데이터 19,138,815개와 비교하면 24.35%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향
2020-11-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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립스틱 브랜드평판 2020년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맥 립스틱... 2위 샤넬 립스틱, 3위 입생로랑 립스틱 順
립스틱 브랜드평판 2020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맥 립스틱 2위 샤넬 립스틱 3위 입생로랑 립스틱 순으로 분석됐다. 립스틱은 입술에 색조와 질감을 주기 위해 바르는 화장품이다. 화장에서 눈화장과 더불어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제품이다. 립스틱이라는 말은 20세기에 생긴 말이다. 이 명칭으로 불리기 이전에는 보통 프랑스어 인 루주(Rouge)라 불렸다. 색상과 제형이 굉장히 다양하여 선택의 폭이 넓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립스틱 브랜드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했다. 30개 립스틱 브랜드평판 분석은 2020년 10월 16일부터 2020년 11월 16일까지의 립스틱 브랜드 빅데이터 10,843,
2020-11-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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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지주회사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KB금융지주'
금융지주회사 브랜드평판 2020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KB금융지주 2위 우리금융지주 3위 하나금융지주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0년 10월 15일부터 2020년 11월 15일까지 금융지주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20,653,42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소비자지표로 금융지주회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지난 10월 금융지주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15,778,465개와 비교하면 37.23% 증가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2020-11-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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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분석 1위는 빗썸... 2위 업비트, 3위 코인원 順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평판 2020년 11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빗썸 2위 업비트 3위 코인원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 30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브랜드 평판을 측정했다.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평판 2020년 11월 분석결과는 2020년 10월 15일부터 2020년 11월 15일까지의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 빅데이터 37,115,51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다. 지난 10월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 빅데이터 31,282,903개와 비교하면 18.64%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
2020-11-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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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편결제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카카오페이... 2위 네이버페이, 3위 토스 順
간편결제 브랜드평판 2020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카카오페이 2위 네이버페이 3위 토스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에서 서비스중인 19개 간편결제 브랜드평판을 알기 위해 빅데이터 평판분석했다. 2020년 10월 15일부터 2020년 11월 15일까지의 간편결제 브랜드에 대한 국내 소비자 빅데이터 19,318,39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평판지수를 파악했다. 지난 10월 브랜드 빅데이터 19,214,327와 비교하면 0.54%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간편결제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
2020-11-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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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웨이' 소비자 관심도 압도적 1위…'LG퓨리케어' 호감도 톱
ㅣ6개 정수기 렌털업체 올 1~3분기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 빅데이터 분석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깨끗한 물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가운데 올 1~3분기 국내 6개 정수기 렌털업체 중 '코웨이'에 대한 관심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소비자 호감도는 'LG퓨리케어'가 가장 높았다.16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1월1일부터 9월30일까지 1~3분기 기간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주요 6개 정수기 렌털업체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분석 대상 브랜드는 '정보량 순'으
2020-11-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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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산운용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메리츠자산운용... 2위 미래에셋자산운용, 3위 삼성자산운용 順
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 2020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는 1위 메리츠자산운용, 2위 미래에셋자산운용, 3위 삼성자산운용 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0년 10월 12일부터 2020년 11월 12일까지의 45개 자산운용사 브랜드 빅데이터 21,422,65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평판 알고리즘을 통해 지수화했다. 지난 2020년 10월 브랜드 빅데이터 23,726,762개와 비교하면 9.71% 줄어들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2020-11-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