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휴마시스,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선두 차지…"평판지수↑"
최근 한달간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휴마시스 2위 한국비엔씨 3위 세종메디칼 순으로 나타났다.2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의료기기 상장기업 76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9월 28일부터 10월 28일까지의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006만5,18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9월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003만2,587개와 비교하면 0.16%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
2022-10-28
-
한화, 지주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1위…LG·삼성물산 순
최근 한달간 지주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화, 2위 LG, 3위 삼성물산 순으로 나타났다.2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주사 상장기업 11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9월 28일부터 10월 28일까지의 지주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억2,292만4,37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9월 지주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억7,825만2,421개와 비교하면 19.88%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2022-10-28
-
'도미노피자' 9월에도 관심도 선두 질주…호감도 마저 1위 등극
최근 한달간 소비자들의 가장 큰 관심을 받은 피자 브랜드는 도미노피자인 것으로 나타났다.지난달 조사에 이어 이달에도 소비자 관심도 1위를 차지한 도미노피자는 긍부정률을 의미하는 '호감도'에서도 1위로 올라섰다. 도미노피자는 지난 9월 조사에서 최근 1년간(2021.09~2022.08) 11만6,308건으로 1위를 차지한바 있다.28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마니아타임즈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9월 한달간 주요 5개 피자 브랜드에 대해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분석 결과 도미노피자가 최근 한달
2022-10-28
-
에스디바이오센서,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1위…"평판지수는↓"
최근 한달간 건강관리장비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에스디바이오센서 2위 오스템임플란트 3위 한국비엔씨 순으로 나타났다.2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강관리장비용품 상장기업 6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9월 27일부터 10월 27일까지의 건강관리장비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498만6,33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9월 건강관리장비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468만6,590개와 비교하면 0.86%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
2022-10-27
-
에이스침대,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톱 차지
최근 한달간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에이스침대 2위 한샘 3위 지누스 순으로 나타났다. 2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가구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9월 27일부터 10월 27일까지의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595만4,450개를 분석했다. 지난 9월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789만4,948개와 비교하면 10.84%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
2022-10-27
-
리드코프, 대부업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3.33% 하락"
대부업 브랜드평판 2022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리드코프 2위 태강대부 3위 밀리언캐쉬대부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대부업 2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2년 9월 27일부터 2022년 10월 27일까지의 대부업 브랜드에 대한 국내 소비자 빅데이터 2,674,81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9월 대부업 브랜드 빅데이터 2,760,295개와 비교하면 3.10%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대부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
2022-10-27
-
서울보증보험, 보증보험 브랜드평판 10월 선두
최근 한달간 보증보험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서울보증보험 2위 신용보증기금 3위 주택도시보증공사 순으로 나타났다.2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보증보험 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9월 26일부터 10월 26일까지의 보증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1,235만1,92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9월 보증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1,191만5,450개와 비교하면 3.66%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
2022-10-26
-
서울예술대학교,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10월 톱…"평판지수는↓"
최근 한달간 전문대학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서울예술대학교 2위 연성대학교 3위 부천대학교 순으로 나타났다. 2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전문대학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9월 26일부터 10월 26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1억151만6,501개를 분석했다. 지난 9월 브랜드 빅데이터 1억132만5,563개와 비교하면 0.19%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전문대학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디지털 행태를 평판 분석 알고리
2022-10-26
-
락앤락, 포장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1위…"율촌화학·동원시스템즈 순"
최근 한달간 포장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락앤락 2위 율촌화학 3위 동원시스템즈 순으로 나타났다. 2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포장재 상장기업 27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다고 밝혔다. 지난 9월 26일부터 10월 26일까지의 포장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919만5,94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소비습관을 알아냈다. 지난 9월 포장재 상장기업 브랜드빅데이터 1,843만5,020개와 비교하면 4.13%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포장재 상
2022-10-26
-
네이처셀,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톱 차지…"평판지수 53.73%↑"
최근 한달간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네이처셀 2위 알테오젠 3위 진원생명과학 순으로 나타났다.2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생물공학 상장기업 46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9월 26일부터 10월 26일까지의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788만2,29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9월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696만9,940개와 비교하면 3.38%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2022-10-26
-
GS건설 '자이' 브랜드 아파트 중 소비자 관심도 최고층 차지…푸르지오·힐스테이트 순
GS건설 '자이'가 국내 43개 브랜드 아파트 중 소비자 관심도(포스팅 수 = 정보량)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이어 푸르지오' 힐스테이트' 이편한세상' 아이파크' 래미안 순으로 조사됐다. 26일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43개 브랜드 아파트에 대해 지난 3분기 정보량을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방법은 일부 브랜드의 경우 보통 명사화돼있거나 검색시 가비지가 나타나는 경우가 있어 전 브랜드 공통으로 '브랜드 이름 + 아파트, 청약, 입주, 공급, 임대, 월세, 전세, 분양' 키
2022-10-26
-
서울사이버대학교,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최근 한달간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서울사이버대학교, 2위 고려사이버대학교, 3위 부산디지털대학교 순으로 조사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사이버대학교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9월 25일부터 10월 25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가 2,039만3,644개로 분석되며 지난 9월 브랜드 빅데이터 2,071만6,435개와 비교하면 1.56% 줄어들었다고 25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2022-10-25
-
코웨이,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톱
최근 한달간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코웨이 2위 파세코 3위 경동나비엔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가정용품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9월 25일부터 10월 25일까지의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2,698만8,897개로 분석되며 지난 9월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815만850개와 비교하면 4.13% 줄어들었다고 25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2022-10-25
-
서민금융진흥원, 금융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10월 톱…"평판지수↑"
최근 한달간 금융 공공기관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서민금융진흥원 2위 한국주택금융공사 3위 신용보증기금 순으로 나타났다.2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금융 공공기관 18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9월 25일부터 10월 25일까지의 금융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5,695만82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9월 금융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4,552만6,874개와 비교해보면 25.09%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
2022-10-25
-
한솔제지,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1위 질주
최근 한달간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솔제지 2위 깨끗한 나라 3위 국일제지 순으로 나타났다. 2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종이목재 상장기업 1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9월 25일부터 10월 25일까지의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349만8,61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9월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338만4,637개와 비교하면 0.85%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2022-10-25
-
네이버페이, 간편결제 브랜드평판 10월 톱 차지…"평판지수↑"
최근 한달간 간편결제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네이버페이 2위 삼성페이 3위 페이코 순으로 나타났다. 2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에서 서비스중인 20개 간편결제 브랜드평판을 알기 위해 빅데이터 평판 분석했다고 밝혔다. 지난 9월 24일부터 10월 24일까지의 간편결제 브랜드에 대한 국내 소비자 빅데이터 2,212만4,07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평판지수를 파악했다. 지난 9월 간편결제 브랜드 빅데이터 1,982만1,597개와 비교하면 11.62%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2022-10-24
-
한국토지신탁, 부동산신탁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최근 한달간 국내 부동산신탁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국토지신탁 2위 우리자산신탁 3위 한국자산신탁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9월 24일부터 10월 24일까지의 13개 국내 부동산신탁 브랜드 빅데이터 1,108만9,95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소통, 미디어,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한 결과 지난 9월 부동산신탁 브랜드 빅데이터 1,073만1,294개와 비교하면 3.34% 증가했다고 24일 밝혔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커뮤니티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분류
2022-10-24